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은평구, 자원봉사 지원시스템 ‘은볼리’ 운영
상태바
은평구, 자원봉사 지원시스템 ‘은볼리’ 운영
  • 임형찬기자
  • 승인 2023.11.02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자원봉사자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
종합건강검진·예방접종 할인 협약…건강관리·의료비 절감 지원
안경점·카페 등 110여곳 생활밀접업종 가맹…자원봉사자 우대 할인
서울 은평구는 자원봉사 지원시스템 '은볼리'를 운영하면서 봉사자들이 자긍심을 갖도록 다양한 지원 혜택을 제공한다.[은평구 제공]
서울 은평구는 자원봉사 지원시스템 '은볼리'를 운영하면서 봉사자들이 자긍심을 갖도록 다양한 지원 혜택을 제공한다.[은평구 제공]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자원봉사자 지원시스템 ‘은볼리’를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은볼리’는 지난 8월 ‘은평나눔플러스’의 새이름 짓기 공모를 통해 재탄생한 명칭으로, 자원봉사(volunteer)를 친숙하고 사랑스럽게 표현한 것이다.

구는 3년 내 10시간 이상 자원봉사 기록이 있는 1365자원봉사포털 은평구 소속 자원봉사자에게 자원봉사자카드를 발급해 자긍심과 소속감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이 카드 소지자에게는 일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새롭게 추진되는 ‘우수자원봉사자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은 최근 1년 내 100시간 이상 자원봉사자 가운데 은평구 거주 50대 이상 우수자원봉사자가 대상이다. 협약병원 할인 금액과 구 지원금이 더해져 생백신과 사백신 중 자원봉사자가 원하는 것을 선택해 접종받을 수 있다.

은평구 자원봉사자카드 소지자는 또 리드힐 등 5개 협약 병의원에서 독감 예방접종 20%, 청구성심병원에서 종합건강검진 45% 우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종합건강검진은 자원봉사자 본인 외 직계가족까지도 할인 적용이 가능하다.

구는 관내 체육시설, 동 자치회관 프로그램, 문화예술회관 이용, 거주자 우선 주차구역을 포함한 공영주차장 이용 할인 등 공공서비스 할인 우대혜택도 제공한다.그 외 110여 개의 안경점, 카페, 음식점, 부동산 등 나눔을 함께하는 할인가맹점에서 5~30% 우대 할인과 예·적금 우대 금리 적용까지 일상생활에서의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구는 12만 4000명의 자원봉사자가 소속감과 자긍심을 갖고 즐겁게 활동할 수 있는 환경 구축에 더욱 힘쓴다는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임형찬기자
limh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