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북도 ‘스타트업 혁신대상’ 10개 기업 선정
상태바
경북도 ‘스타트업 혁신대상’ 10개 기업 선정
  • 경북/ 신용대기자
  • 승인 2023.11.02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첨단 기술혁신 성장 잠재력 보유 업체
성왕이앤에프·그린패키지 솔루션 등
경북도청사 전경.
경북도청사 전경.

경북도는 기술혁신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10개 기업에 대해  '스타트업 혁신대상'을 수여했다고 2일 밝혔다.

수상기업 중 ㈜성왕이앤에프(김천)는 지역대학 연구기관과 친환경 원목 빨대 자동라인의 공동 연구개발에 성공해 세계 최초로 '친환경 원목 빨대 자동라인'을 구축했다.

또 친환경 원목 빨대 국내 특허 등록 완료와 더불어 유럽, 미국, 중국, 일본에 국제 특허를 출원하는 등의 공로가 인정돼 2022년 제27회 ‘환경의 날’ 기념 환경보전 유공 기업으로 선정됐다.

㈜그린패키지솔루션(구미)은 비목재 식물성 소재를 특수 가공 처리해 산업용 패키지에 필수조건인 견고성, 규격성, 양산성 확보를 위한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품질개선의 노력으로 다수의 특허 등록 외 산업재산권을 등록했다.

주식회사 엘라인(구미)은 자율주행 로봇 제작, 이차전지 PLC 자동화 고속 타발기 개발, 폐배터리를 활용한 소형모빌리티 배터리팩 개발 협업 등의 기술개발 성과와 더불어 창의적 키트 개발 프로젝트 진행을 통해 양질의 강사 확보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여 교육부 우수 인재 양성기업으로 선정됐다.

주식회사 햅스(구미)는 연료전지 스택 플랫폼 사업, 연료전지 파워팩 사업, 발전용 연료전지 엔지니어링 사업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이러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중앙부처의 다양한 연구 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선정된 기업에는 도에서 지원하는 벤처기업 육성 자금 우대지원(3억원), 연구개발 우선 지원, 해외 박람회 참여 등 다양한 기업지원 혜택과 함께 도에서 조성한 벤처펀드에 추천한다.

[전국매일신문] 경북/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