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로봇친화도시 강남구 ‘로봇 플러스 페스티벌’ 연다
상태바
로봇친화도시 강남구 ‘로봇 플러스 페스티벌’ 연다
  • 박창복기자
  • 승인 2023.11.14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19일 코엑스에서 3개 기관·20개 기업 참가
산업현장·의료·헬스케어·교육 등 20종 로봇 전시
강남 로봇플러스 페스티벌 포스터. [강남구 제공]
강남 로봇플러스 페스티벌 포스터. [강남구 제공]

서울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코엑스에서 ‘제1회 강남 로봇 플러스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강남구, 강남문화재단, 로봇플러스 페스티벌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신한은행, ㈜COEX, 한국로봇산업진흥원, 한국로봇산업협회에서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구에서 처음 기획한 로봇 페스티벌이다.

수서동 730번지 로봇플러스 실증 지원센터 개관 등 강남구의 앞서나가는 로봇 사업 육성정책을 대내외에 알리고 로봇 전시 및 체험 행사를 통해 구민들이 우리 삶에 깊이 파고든 로봇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축제를 마련됐다.

오는 17일 10시에 열리는 개막식은 로봇 페스티벌답게 다양한 로봇이 등장한다. K-POP에 맞춰 춤을 추는 로봇 공연이 펼쳐지고, 로봇 개 ‘스팟’이 참석 내빈들을 행사장까지 안내한다. 또한 사람과 로봇 사회자가 공동 진행을 선보인다.

구에서 추진 중인 다양한 로봇 육성 정책을 3D 가상 공간에서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는 전시 공간을 선보인다. 오는 12월 준공하는 수서동 730번지 로봇 플러스 실증 지원센터를 실제와 똑같은 트윈 공간으로 구성해 지원센터에서 가동할 산업용 로봇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가상전시관에서는 로봇도시 상징물이 들어선 삼성해맞이공원과 순찰로봇이 달리는 양재천 등을 구현해 미래 로봇도시 강남의 모습을 볼 수 있다.

로봇 전시에는 한국로봇산업진흥원, 한국로봇융합연구원, 전자기술연구원 등 3개 기관과 20개 로봇 기업들이 참여한다. 제조업 로봇, 협동 로봇, 치매예방인지훈련 로봇, 돌봄 로봇, 웨어러블 로봇, 재활치료 로봇, 휴머노이드형 AI 코딩 교육로봇, 자율주행 자동차 코딩로봇, 배송 로봇, 튀김·라면 조리 로봇, 커피 제조 로봇 등을 선보인다.

이 밖에 그림을 그려주는 드로잉 로봇, 참가자들과 함께 하는 강남 로봇 골든벨 등 다양한 참여 행사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19일 14시∼15시에는 포브스 아시아 30세 이하 리더로 선정된 로봇기업 (주)뉴빌리티 이상민 대표의 강연도 열린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