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남문화재단, 지원사업 우수 선정작 공연 선봬
상태바
성남문화재단, 지원사업 우수 선정작 공연 선봬
  • 이일영기자
  • 승인 2023.11.19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일과 2일 양일간 성남아트센터 앙상블시어터서 '피스트: 여덟 개의 순간' 공연
내달 9일 성남아트리움 대극장서 뮤지컬 '블루 블라인드' 공연 개최
'피스트: 여덟 개의 순간' 포스터. [성남문화재단 제공] 
'피스트: 여덟 개의 순간' 포스터. [성남문화재단 제공] 

경기 성남문화재단은 (재)예술경영지원센터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지원사업 우수 선정작을 성남아트센터와 성남아트리움에서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먼저 펜싱과 현대무용이 결합한 ‘피스트 : 여덟 개의 순간’을 내달 1일과 2일 양일간 성남아트센터 앙상블시어터에서 공연한다. (재)예술경영지원센터 2023 공연유통협력 지원사업 선정작으로 현대무용 단체 ‘모든 컴퍼니’가 선보이는 스포츠 3부작 중 첫 번째 작품이다. 이 작품은 펜싱 동작과 현대무용 사이의 공통된 운동성과 무용수의 움직임에 따라 상호작용하며 변하는 영상 연출을 표현한다. 

뮤지컬 '블루 블라인드'  포스터. [성남문화재단 제공] 
뮤지컬 '블루 블라인드'  포스터. [성남문화재단 제공] 

또한 창작 뮤지컬 ‘블루 블라인드’를 내달 9일 성남아트리움 대극장에서 선보인다.  이 작품은 고전 ‘심청전’을 재해석한 작품으로 특히 3D 맵핑과 ICT 기술을 활용한 무대 미술과 전통의상 그리고 전통 가락의 매력을 담아낸 총 28곡의 뮤지컬 넘버가 어우러진다. 

이번 공연은 뮤지컬 배우 박해미, 이태원, 최수형을 비롯해 연기파 배우 박상면, 이번 공연을 통해 새롭게 연기에 도전하는 농구스타 우지원이 출연한다. 이밖에 임다희, 이용욱, 황성재 등 차세대 뮤지컬 신예들이 함께한다. 

서정림 대표이사는 “각 예술기관의 지원사업을 통해 작품성과 성장 잠재력을 인정받은 우수 창작 작품을 발굴하고 소개함으로써 시민들에게 더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만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작지만 큰 감동을 선사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일영기자
leei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