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동구, 2023년 협치성동 성과공유회 29일 개최
상태바
성동구, 2023년 협치성동 성과공유회 29일 개최
  • 이신우기자
  • 승인 2023.11.24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협치추진성과 공유, 협치유공 시상식 등 민·관 소통의 장 마련
2023 협치성동 성과공유회 포스터.[성동구 제공]
2023 협치성동 성과공유회 포스터.[성동구 제공]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오는 29일 구청 대강당에서 지역사회혁신계획 추진 관계자와 주민 등이 함께한 가운데 ‘2023년 협치성동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매년 열리는 ‘협치성동 성과공유회’는 한 해 동안의 지역사회 혁신계획 실행사업성과를 민관이 함께 공유하고 격려하며 소통의 시간을 갖는 자리다.

이날 행사 1부에서는 협치 유공자 표창 시상식과 2023년 협치실행사업 활동공유, 그리고 2부에서는 협치 실행사업인 ‘성동 시니어모델 지도자 양성 과정’ 참여자들의 런웨이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지역사회혁신계획은 민관협치사업으로 칭하며, 주민들과 함께 지역의제를 발굴·공론화해 지역사회의 비전과 과제를 도출하고 여러 행정부서와 민 주체가 협업해 함께 해결해 가는 사업이다.

올해도 성동협치는 지역사회 포용의 가치를 잘 나타낼 수 있는 어르신, 청년, 중장년, 장애인 등 다양한 연령대·계층의 주민이 함께 참여해 2024년에 실행할 11개의 협치사업을 발굴했다.

한편 구는 올해 5억 1,292만 9,000원을 예산 편성해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자원봉사 ‘블루카드’ 운영 ▲성동 온빵 프로젝트 ▲찾아가는 소상공인 SNS 교육 ▲성동아, 뭐먹고 싶니? 장보러 가자 ▲시니어모델지도자 양성과정 운영 ▲중장년 마음치유 및 사회공헌사업 ▲청년공유공간(공유주방) 운영 ▲청년 NGO 지원사업 ▲주민참여형 탄소흡수 녹지구축 ▲이용자 중심의 신속 예약시스템 통합 구축 ▲탄소중립을 위한 쓰레기 자원화 ‘커피박 업사이클링’ 등 총 12개의 협치의제를 운영했다.

정원오 구청장은 “민관의 협력으로 지역사회문제를 발굴하고 개선하기 위해서는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며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많은 주민들께서 성동 협치에 관심을 갖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