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신경호 강원도 교육감, 직업계고 현장실습 기업 점검
상태바
신경호 강원도 교육감, 직업계고 현장실습 기업 점검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23.11.27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실습 기업 안전 점검과 학생 및 기업 담당자 면담
학습중심 현장실습 운영 강화 및 학교·기업·교육청의 유기적 관계 구축
강원도교육청은 2021학년도 공립 중등학교 교사 임용후보자 최종합격 명단을 발표했다. 사진은 강원도교육청사 전경  [강원도교육청 제공]
강원도교육청은 2021학년도 공립 중등학교 교사 임용후보자 최종합격 명단을 발표했다. 사진은 강원도교육청사 전경 [강원도교육청 제공]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27일 직업계고 현장실습 기업을 직접 방문했다.

이번 점검 대상기업은 춘천시 거두농공단지에 위치한 바디텍메드(주)로 체외진단 의료기기 및 진단키트를 생산하는 기업이다. 

바디텍메드(주)는 2013년도부터 매년 현장실습생 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3년 현재 원주의료고 학생 8명, 춘천한샘고 학생 1명이 현장실습에 참여 중이며, 직업계고 현장실습에 적극적으로 임하는 우수 기업이다. 

현장실습 기업방문은 △바디텍메드(주) 대표이사의 기업 현황에 대한 설명 △현장실습 현장 안전 점검 및 실습장 견학 △현장실습 참여 학생 및 기업 담당자 면담 일정으로 진행됐다.

신경호 교육감은 “앞으로도 학교와 기업, 교육청의 유기적 관계 구축으로 안전한 환경에서 현장실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현장실습 종료 후 학생들이 우수한 직업인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이승희기자 
lees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