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속초~인천공항 시외버스 운행 3년만에 재개
상태바
속초~인천공항 시외버스 운행 3년만에 재개
  • 속초/윤택훈기자
  • 승인 2023.12.21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1·T2 오전 4시30분·9시30분 출발
"기사 확충해 운행횟수 늘릴 예정"
속초시청사 전경. [속초시 제공]
속초시청사 전경. [속초시 제공]

강원 속초~인천공항 간 시외버스 노선이 3년여 만인 27일부터 운행을 재개한다.

21일 시에 따르면 지난 5월 플라이강원 항공 운행 중단으로 늘어나는 국내외 관광객 수용을 위하여 운수회사 및 강원특별자치도에 인천공항행 버스 운행이 재개되도록 수차례에 걸쳐 요구해 왔으나 운수회사의 운전기사 수급에 어려움이 있어 재개가 지연되어 오다가 운행 재개에 합의했다.

인천공항(T1, T2) 노선은 속초에서 인천공항으로 출발하는 시간은 오전 4시 30분과 오전 9시 30분이고 인천공항에서 속초로 출발하는 시간은 오전 10시 10분, 오후 3시 10분으로 각각 하루 2회씩 운행한다.

승차권 예·구매는 시외버스터미널 매표창구 또는 인터넷(시외버스통합예매시스템 : https://txbus.t-money.co.kr) 및 모바일 앱(티머니GO)에서 가능하며, 버스운임은 속초에서 김포공항까지 2만9,800원 인천공항까지는 3만6,800원이다.

버스터미널 유해철 영업소장은 “인천공항 시외버스 이용 수요가 늘어나면 운전기사를 추가 확보해 운행 횟수를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병선 시장은 “코로나19로 중단됐던 공항버스 노선 운행이 재개되면 해외 관광객 유치에 도움은 물론 시민의 교통불편이 다소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속초/윤택훈기자
yount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