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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H, 사내 업무용 챗봇 도입…직원 만족도·생산성 높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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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H, 사내 업무용 챗봇 도입…직원 만족도·생산성 높여
  • 한영민기자
  • 승인 2024.02.26 16: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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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내 인사·복리후생·취업규정 등 업무 지원 서비스 제공
디지털 업무 혁신 기반 업무 처리 효율성 증가 만족도 업
경기주택도시공사(GH). [GH 제공] 
경기주택도시공사(GH). [GH 제공]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사내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 직원용 대상 업무용 챗봇(이하 “챗봇”)을 도입했다고 26일 밝혔다. 

GH는 주로 외부 고객용으로 활용되고 있는 챗봇 서비스를 직원들이 가장 궁금한 사항인 인사․복지 분야에 시범 도입해 단순, 반복적인 문의사항을 챗봇에게 물어봄으로써 임직원의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을 제고할 수 있게 했다. 

올해는 시범사업으로 인사․복지 분야 서비스를 지원하며  ‘내 연차 정보’ 등 일부 서비스들은 API(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 적용으로 개별 맞춤형 서비스로도 제공된다.

GH는 향후 축적된 데이터를 통해 사용성과 편리성을 개선하고 지난해 도입한 RPA(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및 다양한 업무 시스템과도 연계해 업무시간을 줄이고 디지털 노동력을 확보해 직원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한편 경기주택도시공사는 지난해 전세임대챗봇, 보상챗봇 등 고객용 챗봇을 구축한 바 있다. 

특히 업무용 챗봇 도입으로 업무 수행 중 정보 접근성이 향상됐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IT 기술을 적용해 직원들이 창의적인 일에 집중하고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스마트한 업무환경 구축에 앞장설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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