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충남도여성단체協, 국민융화프로젝트 국민포럼 개최
상태바
충남도여성단체協, 국민융화프로젝트 국민포럼 개최
  •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 승인 2016.11.03 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화중)가 2일 예산 리솜스파캐슬 로즈마리홀에서 국민융화프로젝트 ‘트인세상, I Love Korea!’ 국민포럼을 개최했다.
 특히 이번 포럼을 통해 갈등의 발생원인과 예방의 중요성 등 갈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공감대 형성 및 플렛폼을 기반으로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한 공론의 장이었다.
 이날 포럼은 나라사랑실천 약속 서명식, 스마트폰 앱을 활용한 ‘나는 자랑스러운 한국인’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이준건 박사(한국갈등관리연구원 이사장)등 각계 갈등전문가의 특강 및 토론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강은 단국대학교 전일욱 교수가 ‘한국내 갈등요인과 통일에 대한 인식’을 주제로 안보와 통일인식에 계층, 이념, 세대 등의 갈등양상을 짚어보고 극복을 통한 국민융합의 대안을 제시했으며 이준건 한국갈등관리연구원 이사장의 사회계층 간 갈등극복방안에 대해 최한규박사 충남북부권 갈등관리 정책포럼 위원장의 세대갈등사례, 우혜숙 당진시여성포럼 대표의 양성평등을 위한 남녀간 갈등, (사)한국청년회의소 연수원 한상규 교수의 다문화집단의 갈등에 대한 한국사회 적응과 통합에 대한 주제로 갈등해결 방안을 제시했다.
 특히 종합토론의 장에서 국민 모두가 관심을 갖고 대화의 장으로 나온다면 해결 못할 갈등은 없으며 갈등이 발생할 경우 조기에 대처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등 여성의 사회적 참여를 통한 갈등해소 역할에 적극 나서야 한다는데 의견이 모아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