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동구의회 행정복지위 재활용선별장등 현장방문
상태바
강동구의회 행정복지위 재활용선별장등 현장방문
  • 이신우기자
  • 승인 2017.02.09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깨끗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방안 논의

 <전국매일/서울> 이신우기자=서울 강동구의회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신무연)는 최근 제240회 임시회 기간 중 도시농업 선순환센터와 고덕천 에너지마루, 재활용선별장 등을 방문했다.

행정복지위원회는 현장방문을 통해 신재생에너지 생태계 조성 및 미래에너지 문제에 대한 대책과 쓰레기분리배출 및 재활용을 통한 깨끗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 방안 등을 논의했다.

신무연 위원장을 비롯 행정복지위원회 위원들은 도심에서 발생하는 낙엽 등의 자원을 분쇄·건조해 펠릿(식물이나 나무를 분쇄·건조·압축하여 성형한 작은 알갱이로 난방 및 발전용 연료로 사용)으로 성형해 재활용하고 있는 도시농업 선순환센터를 방문해 낙엽펠릿 제조시설과 낙엽적치장 등을 둘러보고, 펠릿 생산과정 및 시설 운영 현황 등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고덕천 에너지마루에서는 태양, 바람, 바이오, 물, 힘 등 재생 가능한 다섯 가지 에너지가 만들어지는 원리에 대해 설명을 듣고, 에너지생활기술 프로그램을 통해 에너지 순환 등을 직접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위원들은 쓰레기를 재활용해 에너지 절약과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있는 재활용선별장에도 방문했다. 혼합선별라인시스템, 플라스틱류 제품별자동이승시스템, 자력선별기, 압축기, 스티로폼감용기 등의 시설을 둘러보았으며, 인력 및 재정 상태 등 어려운 운영현황을 확인하고 향후 지원방안 등을 논의했다.

강동구의 주요 시설을 둘러 본 후 위원들은 지난 1월 화재가 발생해 복구 작업이 진행되고 있는 방죽말 어르신사랑방을 방문하여 어르신들의 놀란 마음을 위로하며 어르신들의 쉼터인 사랑방의 조속한 복구를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신무연 행정복지위원장은 “행정복지위원회 위원들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현장방문을 통해 구 정책의 추진현황을 확인하고, 타 구의 다양한 환경정책 사례들을 분석하는 등 쾌적하고 살기 좋은 강동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