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영등포구, ‘동병하치’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영등포구, ‘동병하치’ 프로그램 운영
  • 박창복기자
  • 승인 2017.07.25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한의원 연계, 호흡기능 강화용 한방패치 및 한약 무료 지원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3세~7세까지 취약아동 20명의 겨울철 호흡기 질환 예방을 위해 한방패치와 한약을 지원하는 ‘동병하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동병하치(冬病夏治)’란 감기, 천식, 비염 등 겨울의 병을 여름에 치료하면 예방효과를 높일 수 있다는 한방요법으로 드림스타트 아동의 면역력을 키워 건강한 겨울을 보내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보호자를 동반한 아동은 7월 10일부터 8월 31일 사이 7~10일 간격으로 총 3 차례에 걸쳐 지정 한의원을 방문하면 된다.

아동 개별적으로 상담과 진료를 실시한 후,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삼복첩(한방패치)을 부착해준다. 첫 번째 진료가 끝나면, 10일 동안 하루 1팩씩 복용할 수 있는 생맥차도 무료로 배부한다.

삼복첩(한방패치)은 폐, 기관지 등 호흡기 강화를 위해 혈자리에 부착하는 패치로 2~3시간 후에 떼어내면 된다. 이는 침을 맞기 무서워하거나 어려워하는 아이들에게 쉽게 부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 생맥차(한약)는 여름철 갈증해소와, 체력이 떨어진 아이들의 기운을 높인다는 효능이 있는 한약이다. 

 

드림스타트 사업지원단과 ㈜함소아의 협약을 통해 한약과 한방패치를 제공하며, 지역 함소아 한의원과 연계해 진료 지원을 받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편, 영등포구는 관내 0~12세 취약계층 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필요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아동의 기초학습능력 강화를 위한 학습지 지원, 인지·놀이·언어 치료 등이 필요한 아동을 위한 심리치료 지원, 건강한 신체발달을 위한 예방접종, 건강검진 등의 서비스를 지역자원과 연계해 제공하고 있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동병하치 프로그램’은 어려운 가정 환경에 놓인 아동들에게도 질 높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된 사업이다.”며, “더 많은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각종 건강증진 사업 지원을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