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제군, 다문화가족 취업아카데미지원사업 좋은 성과
상태바
인제군, 다문화가족 취업아카데미지원사업 좋은 성과
  • 인제/ 이종빈기자
  • 승인 2018.01.19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인제군 다문화가족의 경제적 자립과 취업을 위해 운영 중인 취업아카데미지원사업이 좋은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군에 따르면 결혼이민자들이 단순근로자가 아닌 안정된 직장을 통해 건강하게 자립하고 정착할 수 있도록 취업지원 아카데미 사업을 운영한 결과 지난해 프로그램 참여자 61명중 22명이 시험에 합격, 자격증을 취득하며 실질적인 취업을 위한 밑거름이 된 것으로 파악됐다.
 결혼이민자 및 새터민들은 바리스타자격증, 한식조리기능사, 수납관리사, 사회복지사, 정보화교육 등 관련 분야에 취업할 수 있는 전문자격을 갖추게 되어 개인의 역량강화는 물론 경제적 자립기반을 통해 안정적으로 정착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군은 올해에도 운전면허자격취득, 사회복지사, 한식조리기능사, 초등 및 중등검정고시반, 사무자동화교육 등 학위 취득 및 직업훈련 교육을 강화해 다문화 가정이 사회적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군은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운영을 통한 교육상담 사업, 다문화 특화사업으로 한국어교육, 부모교육 및 자녀생활지도서비스를 위한 방문교육 등 결혼이민자 가족이 사회에 적응하고 소통할 수 있는 참여 프로그램 또한 지속적으로 운영해 안정적인 정착을 도울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