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전시교육청, 대전수학축전 성료
상태바
대전시교육청, 대전수학축전 성료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9.10.21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대전시교육청이 올해 11회를 맞는 대전수학축전이 지난 19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20일까지 양일간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성황리에 진행됐다고 21일 밝혔다.
 
 수학체험전, 수학경진대회, 수학동아리 컨퍼런스, 수학시화전, 수학클리닉 등의 기존 행사에 數마켓, 수학방탈출게임, 수학보드게임 등 다채로운 전시·체험프로그램이 새롭게 마련됐다. 대전수학축전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 본부운영 및 학교별 부스운영을 위해 학생봉사활동 도우미 300여 명이 행사 진행에 주도적으로 참여했다.
 
 It'대전 It's 수학을 주제로 열린 대전수학축전은 대전에서 찾은 수학 개념 및 원리를 수학과 접목한 엑스포 다리의 비밀을 찾아라와 수학 엑시트 대전 정복 액션 등 참신하고 재미있는 수학체험을 할 수 있는 50개의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또한 학생들은 수학과 관련된 다양한 조작활동을 하고, 직접 만든 것을 기념품으로 가져감으로써 수학에 대한 친밀도와 흥미를 더 크게 느낄 수 있었다.
 
 DCC 1층 중앙 로비에는 초·중·고 각 8팀이 다양한 수학적 원리를 이용하여 만든 유성온천 레져타운, 친환경 자동차를 위한 One Stop 공간, 대전 미래 야구장 등 수학 구조물을 전시하여 많은 시민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틀 동안 대전수학축전에 다녀 간 학생과 시민은 4만여 명이 훌쩍 넘었다. 각각의 행사장은 발 디딜 곳이 없을 정도로 큰 성황을 이루었다.
 
 數마켓, 수학시화전, 수학동아리 컨퍼런스, 수학보드게임, 수학클리닉 등의 부대 행사도 활발히 진행돼 학생과 학부모, 교사 모두에게 생생한 수학 교육 소통의 장이 되었다. 동시에 누구나 수학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대전/정은모 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