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진주-KTL-중소기업진흥공단, 중소기업 지원 공동사업 추진
상태바
진주-KTL-중소기업진흥공단, 중소기업 지원 공동사업 추진
  • 진주/ 박종봉
  • 승인 2015.12.02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 원장 이원복)은 1일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임채운)과 중소기업의 자생력 강화 및 글로벌화 지원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우리나라 중소기업 지원을 대표하는 두 기관의 시너지를 통한 중소기업 지원을 주요 골자로 ▲기업진단 지원 ▲해외시장 진출 지원 ▲특화연수 지원 ▲R&D 성공과제 사업화 지원 등 KTL의 K-STAR기업 육성과 중진공의 기업지원 연계사업 등에 있어서의 적극적인 공동 협력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이를 통해 KTL이 발굴한 K-STAR기업 등에 대하여 중진공은 기업진단, 해외시장진출 지원, 특화연수 실시 및 R&D성공과제 등의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KTL은 중진공의 기업지원 연계사업 홍보, 해외진출 대상 기업에 대한 해외인증획득 및 특화연수사업 참여를 지원한다.

또한 경남 진주 혁신도시에 나란히 입주한 두 기관은 향후 국내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역산업 발전에도 뜻을 같이 하여 지역 유망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도 함께 할 계획이다.

이원복 원장은 “유망 중소기업에 대하여 기술적 강점을 가지고 있는 KTL이 엔지니어링 기술 컨설팅 및 인증획득 등을 지원하고 이에 중진공의 정책자금, 마케팅 및 해외진출 지원 기능이 더해진다면 국내 중소기업들에게 판로개척 등에 있어 실질적으로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향후 적극적으로 관련 프로그램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