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관악구, C19사각지대 고시원 등 특별점검 및 홍보
상태바
관악구, C19사각지대 고시원 등 특별점검 및 홍보
  • 백인숙기자
  • 승인 2020.07.10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14일 직원 130명 투입, 특별방역점검 실시
관리사각지대 고위험시설...선제적 예방체계 구축
고시원점검[관악구 제공]
고시원점검[관악구 제공]

서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코로나19 확산차단을 위해 관내고시원 현장방문점검 및 홍보를 추진한다.

최근 예측하지 못한 집단감염이 지속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관리사각지대에 있는 고위험시설에 대한 선제적 예방체계를 구축하려는 조치다. 또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위험도평가 표본점검결과 고시원의 방역관리가 상대적으로 미흡한 것으로 나타남에 따라 관내 고시원에 대한 선제적 전수점검에 나섰다.

구는 관내 총778개의 고시원을 대상으로 10~14일까지 사흘간 직원 130명을 21조로 구성, 현장에 직접 방문해 점검 및 홍보를 추진한다. 점검반은 코로나19 고시원 방역지침을 배부하고, 관리자에게 방역지침 홍보 및 준수협조를 요청, 점검표에 따른 점검실시와 함께 손소독제 800개를 지원한다.

주요내용은 방역관리자 지정 시설 방역소독 손 소독제 비치 방문자 명부작성 매일 2회 이상 환기여부 등이다. 특히 방역관리자 지정여부와 조리실, 세탁실, 화장실 등 공용공간 11회 이상 소독여부 등 방역지침 준수여부를 집중 점검한다.

박준희 구청장은 고시원에 대한 선제적 현장점검을 실시해 고위험시설에 대한 사전예방을 통해 소규모 집단감염에 철저하게 대비하겠다촘촘한 방역체계를 운영해 방역사각지대 없는 안전한 관악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