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열전 159] 의령농원 박수민 대표, 항산화·항암효과 높은 기능성 계란 개발
상태바
[인물열전 159] 의령농원 박수민 대표, 항산화·항암효과 높은 기능성 계란 개발
  • 의령/ 최판균기자
  • 승인 2021.02.23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대 박윤정 교수·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 허북구 박사 등 참여
도라지·박 첨가 사료 사용…카로티노이드·비타민B군 함량 향상
의령농원 박수민 대표 [의령농원 제공]
의령농원 박수민 대표 [의령농원 제공]

[전국은 지금 - 인물열전 159]
의령농원 박수민 대표

경남 의령군 소재 의령농원은 도라지 박 건조 분말을 산란계 사료로 사용해 항산화 효과와 항암효과가 높은 기능성 계란을 개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계란은 카로티노이드와 비타민 B군 함량이 크게 향상됐다. 카르티노이드는 비타민A의 결핍예방에 효과적이고 항산화 효과와 항암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연구는 경상대 원예학과와 원광대 대학원을 졸업한 의령농원 박수민 대표와 원광대 박윤정 교수, (재)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 허북구 박사 등이 참여해 ‘홍삼과 도라지박 첨가 사료를 급여한 산란계 계란의 영양성분과 생리활성’이라는 제목으로 전남도립대학교 논문집 22권에 게재된 바 있다.

한편 박 대표는 지난 2015년 도시에서 의령으로 귀농해 의령농원을 설립하고 ‘친환경 유정란’을 생산하고 있으며 친환경 무항생제를 비롯해 동물복지, HACCP 등 3가지 인증서를 보유하고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관내 축산농가의 연구·개발을 적극 독려해 깨끗한 농장과 동물복지 농장에서 생산된 신선한 축산물이 농가 소득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농업 경쟁력 강화에 더욱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의령/ 최판균기자
chpa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