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문대통령 "국민께 큰 심려 끼쳐 송구하다"
상태바
문대통령 "국민께 큰 심려 끼쳐 송구하다"
  • 이신우기자
  • 승인 2021.03.16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H사태 발생 2주만에 첫 공식사과
문재인 대통령은 16일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은 16일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이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투기 의혹 사건 발생 2주만에 공식 사과했다.

문 대통령은 16일 "국민께 큰 심려를 끼쳐드려 송구한 마음"이라며 "특히 성실하게 살아가는 국민들께 큰 허탈감과 실망을 드렸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정부는 부정부패와 불공정을 혁파하고 투명하고 공정한 사회를 만들고자 최선을 다했다. 권력적폐 청산을 시작으로 갑질근절, 채용비리 등 생활적폐 일소를 위해 노력했다"며 "부패인식지수가 매년 개선돼 역대 최고순위를 기록하는 등 더 공정하고 깨끗한 사회로 나아가고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고 말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아직 해묵은 과제들이 많다. 특히 최근 LH 부동산 투기 의혹 사건을 보면 가야 할 길이 여전히 멀다"며 "자세를 가다듬고 더욱 무거운 책임감으로 임할 것"이라며 "사회 전체에 만연한 부동산 부패의 사슬을 반드시 끊어내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은 "불공정의 가장 중요한 뿌리인 부동산 적폐를 청산한다면 우리나라가 더 투명하고 공정한 사회로 가는 분기점이 될 것"이라며 "국민도 뜻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