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전시, 12일부터 하반기 시내버스 일제점검
상태바
대전시, 12일부터 하반기 시내버스 일제점검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1.10.11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내버스·BRT 운수종사자 마스크착용 등 22일까지
대전시가 12일부터 22일까지 시내버스 전 차량 1,038대에 대한 하반기 일제점검을 추진한다. [대전시 제공]
대전시가 12일부터 22일까지 시내버스 전 차량 1,038대에 대한 하반기 일제점검을 추진한다. [대전시 제공]

대전시가 12일부터 22일까지 시내버스 전 차량 1,038대에 대한 하반기 일제점검을 추진한다.

11일 시에 따르면 시내버스 안전사고를 사전예방하고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추진하는 이번 점검은 18개 기점지에서 실시하는 점검은 대전시와 한국교통안전공단‧대전버스운송사업조합이 합동으로 진행한다.

코로나19 감염예방과 관련 운수종사자 마스크 착용, 차량 내·외부 청결 소독상태 및 손소독제 관리상태, 동절기 대비 타이어 마모상태 및 재생타이어 사용여부, 소화기 관리상태, 난방기 작동 및 청결상태, 저상버스 리프트 작동 및 휠체어석 작동 상태, 하차벨 개선 여부, 영상기록장치 설치 안내판 부착여부 등을 점검한다.

또한 운수종사자의 근무여건 개선을 위해 기점지 휴게실 여건, 화장실 청결상태, 식당운영 실태 등도 함께 점검된다.

시내버스 업체 및 운수종사자의 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점검일정, 점검 사항 등을 사전 고지해 안전장치 정비, 노선안내도 부착물 정비 등 사전점검을 유도하고 안전한 대중교통 문화를 조성할 방침이다.

시는 점검 결과를 토대로 우수시책에 대해서는 연말 시내버스 서비스 평가에서 가점을 부여하여 운송사업자의 자발적인 시민 서비스 제공을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점검을 통해 확인된 안전에 관한 사항이나 주요 위법사항에 대해서는 법령에 따라 행정조치를 취한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