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준석 "이재명측 다급해지니 아무공약 대잔치"
상태바
이준석 "이재명측 다급해지니 아무공약 대잔치"
  • 서정익기자
  • 승인 2021.11.14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청년본부 20대 청년 '소득세 비과세' 검토 정면비판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국민의힘 제공]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국민의힘 제공]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14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측에서 20대 청년에 대해 '소득세 비과세'를 검토중인 것과 관련 "다급해진 이재명 후보측에서 아무말 대잔치에 이어서 아무공약 대잔치를 시작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특정 세대에게 소득세를 완전면세하겠다는 생각은 오히려 20대를 고립시킨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의 이와 같은 발언은 민주당 청년본부가 연간 5000만원 이하를 버는 20대에 대해선 소득세를 걷지 않는 방안을 제안해 당 선거대책위원회에서 이를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진 데 따른 비판이다.

이 대표는 "직장에서 29세는 소득세가 없다가 갑자기 30세가 되면 소득세가 징세되는 것은 무슨 형태의 공정이냐 생일선물이냐"고 비꼬았다.

이어 "우리나라는 이미 소득세에 갖가지 공제제도를 적용해서 운영하고 있다"며 "아무리 소득세 면세해도 민주당이 수억원씩 올려놓은 집값 근로소득으로 못 모은다. 주택공급으로 집값이나 낮출 생각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 후보가 경기도지사 시절 온 광역버스에다가 '새로운 경기, 공정한 세상'이란 슬로건으로 도배해서 뭔가 싶었는데 이게 바로 이재명식 갈라치기 공정"이라고 저격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정익기자 
seo@jeonmae.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