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재명 "국군 상무 E-스포츠단 창단해야"
상태바
이재명 "국군 상무 E-스포츠단 창단해야"
  • 이신우기자
  • 승인 2021.11.15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은 마약 아닌 미래핵심 산업"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15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e스포츠 발전을 위한 국회의원 모임 창립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15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e스포츠 발전을 위한 국회의원 모임 창립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15일 '국군체육부대(상무) E-스포츠단 창단'을 제안했다.

또한 스타크래프트, 리그오브레전드 등 유명 게임을 관람하며 “이걸 마약하고 같은 급으로 취급할 수 있냐는 건가. 제가 보기엔 당시에 무슨 파친코 이런 걸 상상했던 것 같다”고 다시 한번 강조했다.

이 후보는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E-스포츠 발전을 위한 국회의원 모임' 창립총회에서 게임산업을 육성 및 청년 세대 지원을 위한 방안으로 "축구단 등 여러 상무 스포츠단이 있는데 국군 상무 E-스포츠단을 설치해 군대 가는 게 고통이 아니라, 자기 역량을 발휘하는 기회가 되는 게 어떠하냐"며 이같이 밝혔다.

이 후보는 "젊은이가 좋아하는 일 하며 일생 보내는 것도 중요한데, 군대 내에서도 역량 발휘하고 기량 드러내고 국가 사회에 기여하는 게 어떨까"라며 "E-스포츠단 창단을 위해 의원들께서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앞으로 생산성도 개선하고 사람들의 시간, 여유시간도 많이 늘어 미래산업 핵심은 게임산업 포함한 놀이문화 놀이산업이지 않겠느냐는 게 대체적인 예측"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이 후보는 "우리가 K-컬처(처럼), 전 세계에서 문화적으로 앞서가는 것처럼 게임도 조금만 관심을 갖고 지원하면 전 세계를 선도하는 나라가 될 수 있을 것이다. 게임 문화강국이 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