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윤석열 "초과세수 19조, 민주당 대선자금 아니다" 저격
상태바
윤석열 "초과세수 19조, 민주당 대선자금 아니다" 저격
  • 서정익기자
  • 승인 2021.11.18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대권주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 [국민의힘 제공]
국민의힘 대권주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 [국민의힘 제공]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는 18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올해 2차 추경경정예산 대비 초과 세수가 약 19조 원에 달할 것으로 추정된다"며 "그 혈세를 '대선 자금'으로 쓰겠다는 발상에 어이가 없다"고 지적했다.

윤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민주당은 혈세 19조 원을 대선 자금으로 쓰려는 것입니까'라는 글을 통해 "기재부가 정확하게 예측하지 못했다. 제법 큰 오차"라며 "정부는 세수추계 오차에 대해 반성하고 국민께 사과해야 할 것이며 앞으로 이런 일이 되풀이되지 않게 유념해줄 것을 요청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거둔 세금을 무작정 쌓아만 두자는 것은 아니다"라며 "초과세수는 기재부의 주장대로 '소상공인 손실보상과 손실보상에서 제외된 업종'에 대해 지원하는 것이 맞다"고 덧붙였다.

특히 "문제는 기재부에 대한 민주당의 정치적 압박"이라며 "압박의 모양새가 거의 맡겨 둔 돈 내놓으라는 식이다. 재정 운용은 정부만의 책임이 아니라 집권여당도 공동책임이 있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또한 "막중한 책임이 있는 집권여당이, 잘못된 재정운용에 반성하고 사과하기는커녕 기재부를 강박하며 이렇듯 국민 혈세를 주머니 속 쌈짓돈으로 여겨도 되는 것인지 묻고 싶다"며 "정부 금고를 집권 여당의 현금지급기로 생각하는 겁니까?"라고 물었다.

윤 후보는 "이번 일을 빌미 삼아, 기재부를 국정조사 운운하며 겁박하고 결국 이재명 후보의 '대선 공약'을 관철시키겠다는 민주당은 더 이상 공당일 수 없다"며 "이런 식이라면 민주당은 이번 대선에서 국민의 심판을 면치 못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정말 어렵고 힘든 분들을 위한 '정의로운 재정 투입'이라면 찬성한다"며 "아마 국민도 동의할 것이다. 하지만 지금 민주당은 노골적으로 국민 혈세를 자기 당 대선 자금으로 쓰겠다는 것은 결코 용납할 수 없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서정익기자 
seo@jeonmae.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