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 장소기억 프로젝트 '잘가! 사북초등학교' 진행
상태바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 장소기억 프로젝트 '잘가! 사북초등학교' 진행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2.03.14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사북초교 운동장서 16일~20일 예술작품 전시・공연 기획
예술마당 전시는 18일~20일 학교 운동장서 무료로 진행
정선군청사 전경.
정선군청사 전경.

강원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가 (구)사북초등학교 운동장에서 16일부터 20일까지 ‘창의적 주민중심 문화재생 기반사업’의 첫 번째 장소기억 프로젝트 전시 ‘잘가! 사북초등학교’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센터는 지난해부터 예술정원(정선 예술인 원탁회의)이라는 주민협의체를 구성, 이번에 ‘예술정원’ 회원들이 모여 첫 전시회를 마련했다.

군 문화재생의 첫걸음으로 지역 예술가들을 발굴하고 지역의 새롭고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만들어갈 예술인 협의체를 지원해 예술가들의 지역 이탈을 막고 지역문화 발전과 문화 재생의 기틀을 마련할 수 있도록 ‘창의적 주민중심 문화재생 기반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구)사북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열릴 ‘창의적 주민중심 문화재생 기반사업’의 첫 번째 장소기억 프로젝트 전시는 ‘잘가! 사북초등학교’다.

현재 사북초등학교는 장소를 이전해 역사는 계속되고 있지만 지난 2014년 7월 이후 텅 빈 (구)사북초등학교 건물은 지금도 쓸쓸히 자리를 지키고 있다.

아울러 얼마 후 사라지게 될 (구)사북초등학교 건물을 기념하고 아름다운 이별을 하기 위해 예술정원 작가들이 모여 예술 작품 전시와 예술 공연을 기획해 16일부터 20일까지 군 도시재생지원센터가 주최하는 군 도시재생 포럼&해봄 한마당 행사에 ‘예술마당’ 부분으로 함께 진행한다.

한편 예술마당 전시는 오는 18일 오후 1시 오프닝 예술 공연을 시작으로 20일까지 3일간 학교 운동장에서 진행되며 누구나 무료 관람이 가능하다.

이용규 센터장은 “예술정원이 지역의 과거 역사문화자원, 현재와 미래의 지역문화로 이어지는 우리 지역 문화예술을 창의적인 시각에서 접근하고 역사, 문화, 관광, 자연 등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