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핫플레이스 309] "비대면 안심여행 순창으로 오세요"
상태바
[핫플레이스 309] "비대면 안심여행 순창으로 오세요"
  • 순창/ 오강식기자 
  • 승인 2022.03.16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쉴랜드 명품 치유숲 보유 체험·교육 가능
용궐산 하늘길 5부능선 540m 데크길 장관
발효소스토굴 VR체험시설 전시공간 각광
총댕이마을 서바이벌 게임 전국에서 인기
채계산 출렁다리. [순창군 제공]
채계산 출렁다리. [순창군 제공]

[전국은 지금 - 핫플레이스 309]
순창 안심여행지

코로나19 전국 확산속에서도 지난해 56만명의 관광객이 찾은 전북 순창군 채계산 출렁다리가 강천산을 잇는 지역의 대표 관광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에 전국매일신문은 전북 순창지역의 배대면 안심여행지를 소개한다.

● 국내 최장거리 무주탑 산악현수교 채계산 출렁다리
채계산 출렁다리는 국내 최장거리 무주탑 산악현수교로 270m를 자랑한다. 길이도 길이지만 높이 또한 지상에서 가장 낮은 곳이 75m, 가장 높은 곳이 90m에 이르고 있어 상상만 하더라도 그 아찔함이 느껴질 정도다.

쉴랜드 관광휴양촌. [순창군 제공]
쉴랜드 관광휴양촌. [순창군 제공]

● 도시민 최적의 휴양지 ‘쉴랜드(SHILLAND)’
쉴랜드는 군이 힐링·체험 관광을 모티브로 관광객 500만명이라는 비전 달성에 전초기지가 될 중요 관광지 중 하나다. 

493,189㎡의 부지에 명품 치유숲을 보유하고 건강을 테마로 한 다양한 체험과 교육이 가능할 뿐 아니라 전국 최고 수준의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휴먼웨어도 보유하고 있다. 일과 삶의 균형적 발전을 도모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자체 워크숍을 추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포함해 건강에 대한 최신정보부터 운동, 힐링푸드 요리실습, 명상, 요가, 치유음식 제공 등 면역력 향상을 위한 8개 전문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용궐산 하늘 길. [순창군 제공]
용궐산 하늘 길. [순창군 제공]

● 용궐산 하늘길에서 아름다운 석양에 빠지다
용궐산(龍闕山)에 하늘길이 열리면서 천혜의 환경을 간직한 장군목의 아름다움을 한눈에 담을 수 있게 됐다. 특히 섬진강의 수호신으로 여기던 용궐산 5부 능선을 따라 540m의 데크길이 놓아지면서 그동안 산새가 험해 용궐산 등반이 어려웠던 관광객들도 쉽게 하늘길에 올라 섬진강을 감상할 수 있다. 데크로드를 따라 곳곳에 전망대도 만들어져 있어 섬진강을 벗 삼아 잠깐의 여유도 느낄 수 있다.

● 4차원 영상기술로 더욱 화려해진 발효소스토굴
장 저장고와 전 세계 각종 소스 전시, VR체험시설과 함께 인터렉션 콘텐츠 구축 등을 통해 순창을 대표하는 전시공간으로 자리잡은 발효소스토굴도 볼거리 중 하나다.

가상현실 VR 발효소스토굴. [순창군 제공]
가상현실 VR 발효소스토굴. [순창군 제공]

지난해 코로나19 여파에도 불구하고 6만6000여 명이 방문했다. 여름이면 실내온도가 15.4℃로 유지되어 에어컨이 필요없는 피서지로도 각광 받고 있다.

새롭게 구축한 인터렉션 콘텐츠는 발효를 주제로 화려한 영상미를 뽐내고 있다.

● 순창 총댕이마을
지난 2019년 12월 문을 열 쌍치면 총댕이마을은 전국 각지에서 아이들과 청소년, 성인 등 남녀노소 모두가 서바이벌 게임을 즐기러 이곳을 찾고 있다.

4,500㎡ 규모의 야외 서바이벌 체험장은 실제 전투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구조물들로 인한 현장감을 느끼기 충분하게 조성됐다. 체험장 1충에는 실내사격장과 2층에 커피숍도 있어 아이들이 체험을 즐길 동안 부모들은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순창총댕이마을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총댕이마을센터. [순창군 제공]
총댕이마을센터. [순창군 제공]

● 전 세계 식문화를 한 곳에 월드푸드사이언스관 
지난해 3월 개관한 푸드사이언스관은 식품 속 과학원리를 이해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상설전시관과 미디어관, 테라포밍관 등 3가지 공간으로 나눠 전시공간으로 구성됐다. 상설전시관에는 총 5가지 테마로 음식과 문화, 푸드 해부학, 미래의 식품 등 다양한 세계를 엿볼 수 있도록 다채롭게 조성됐다. 

미디어관은 앞과 뒤, 옆 등 4면이 모두 영상스크린으로 꾸며져 일체화된 영상미와 사운드를 공간 내 어디에서든 느낄 수 있다. 

마지막 전시관인 테라포밍관은 화성에서 인간이 살 수 있게끔 지구화하는 과정을 순창의 자원인 미생물 등으로 구현해냈다.

● 순창 풍경을 한 눈에 담는 풍경버스
순창 풍경버스는 주요 관광지인 순창고추장마을부터 강천산, 발효소스토굴, 채계산을 모두 만나볼 수 있다.

풍경버스는 매주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주 5일동안 매일 6회씩 운영하며 현장 결제를 통해 이용가능하다. 요금은 성인 2000원, 만 18세 이하 및 만 65세 이상 국민과 군인, 장애인은 1000원이다.  

풍경버스의 색다른 점은 프랑스인 전문 여행가이드인 ‘레아모로’씨의 안내를 받는 것으로 한국 관광객에게는 외국인이 안내하는 순창의 문화와 역사를 들을 수 있다는 점이 색다르다. 

● 강천산 등반피로 풀러 강천 힐링 스파로
연간 100만명 가까이 방문하는 강천산 인근에 새롭게 들어선 강천 힐링 스파가 올해 개관을 앞두고 있다. 지상 2층 규모로 조성한 강천 힐링 스파는 1층에는 치유누리실이 들어서고 2층에는 족욕 CAFE, 편백 수면실, 미생물 아토피 치료실 등이 조성된다.

치유누리실에는 바가지탕, 지압, 보행욕젯, 전신·반신욕, 기포탕, 넥샤워, 하이드로 마사지, 침대탕, 바디마사지, 수중바이크 등이 갖춰져 있다. 

[전국매일신문] 순창/ 오강식기자 
oks@jeonmae.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