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축제 244] 정선 두위봉철쭉제 내달 4일 '활짝'
상태바
[축제 244] 정선 두위봉철쭉제 내달 4일 '활짝'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2.05.30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동읍 방제2리 단곡계곡·두위봉 일원 등지서 2일간

[전국은 지금 - 축제 244]
정선 두위봉철쭉제

철쭉을 주제로 만발한 연분홍빛 철쭉의 향연 강원 정선 두위봉철쭉제가 일상 회복에 발맞춰 3년 만에 주민들과 관광객을 만난다.

30일 정선군 신동읍에 따르면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에 따라 내달 4일부터 5일까지 2일간 신동읍 방제2리 단곡계곡과 두위봉 일원 등지에서 정선두위봉철쭉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함백 청년회의소가 주관하는 올 철쭉제는 내달 5일까지 2일간 자전거 여행을 만끽할 수 있는 전국 최고의 MTB마을 정선 신동읍 방제2리 단곡계곡 및 두위봉 일원에서 다채롭게 펼쳐진다.

특히 코로나19 등으로 지친 심신을 청정 자연과 함께 힐링할 수 있는 정선 신동읍 두위봉에는 철쭉 개화기를 맞아 연분홍 물결의 장관을 즐기기 위해 산행객들이 찾고 있다.

올 철쭉제는 다시 찾는 일상 회복에 발맞춰 내달 5일에는 단곡계곡과 두위봉 일원에서 산신제를 비롯해 제25회 청소년 어울마당, 환경 등반대회, 산중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단위 행사가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정선 신동읍에 위치한 두위봉은 해발 1466m에 수만여 평에 이르는 철쭉이 군락으로 이뤄져 있으며 두위봉 산자락에 철쭉이 만개해 연분홍 물결이 장관을 이뤄 두위봉을 찾는 산행객들에게 잊을 수 없는 추억의 산행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여기에 두위봉 정상에는 아름다운 철쭉은 물론 자연생태가 잘 보전된 참나무, 희귀목인 아름드리 주목 등이 산재해 있어 최고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며 산행객들에게 색다른 산행의 즐거움과 볼거리가 가득하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