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구희본 안양 만안구 행정지원과 총무팀장, 적극행정 우수사례 포상금 기부 눈길
상태바
구희본 안양 만안구 행정지원과 총무팀장, 적극행정 우수사례 포상금 기부 눈길
  • 안양/ 배진석기자
  • 승인 2022.07.19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금 90만원에 10만원 더해 이웃돕기 성금 전달 '훈훈'
[안양시 제공]
[안양시 제공]

한 공무원의 유쾌한 도발이 안양 관가에 울림으로 다가오고 있다. 경기 안양시 만안구 행정지원과에 재직하고 있는 구희본 총무팀장이 최근 적극행정 우수사례 선정으로 받은 포상금 100만 원을 이웃돕기 성금으로 쾌척했다. 적극행정 우수사례는 특이하게도 청렴을 소재로 한 카툰캐리커처 전시회다.

이 순회 전시는 지난 4월 만안구청을 시작으로 동안구청과 안양아트센터 등 총 15개 기관에 걸쳐 전시가 이어지고 있다.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청렴’이란 덕목을 삽화를 통해 접근한 것인데 직원들의 반응이 매우 좋았다.

구 팀장은 청렴 카툰 및 캐리커처 전시회로 지난 4일 열린 ‘안양시 적극행정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우수에 선정됐고 시상금으로 받은 90만 원에 자신이 10만 원을 보탠 100만 원을 안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선혜 사무국장을 통해 기부하게 된 것이다.

구 팀장은 “평소 공모전에 입상해 받는 포상금을 기부하겠다고 해왔던 만큼 나 자신과 동료직원들에게 다짐한 바를 지킬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또 “청렴 전시회를 인정받게 된 것이 무엇보다 기분이 좋다”고 덧붙였다.

그는 전시회를 열면서 선·후배와 동료들로부터 기대 이상의 많은 성원을 받았는데 포상금까지 받는 것은 과분하다고 생각했다며 청렴문화 확산과 어려운 시민을 위한 순수한 마음에서 한 일이라고 밝혔다.

최대호 시장은 “구 팀장의 청렴 캐리커처 전시회와 적극행정 우수 포상금 기부가 공직사회에 긍정의 나비효과를 가져오는 작은 사건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안양/ 배진석기자 
baej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