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마포구, 복합공간 ‘마포나루 스페이스’ 개관
상태바
마포구, 복합공간 ‘마포나루 스페이스’ 개관
  • 임형찬기자
  • 승인 2023.04.03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관에 자율학습공간·북카페·메타버스도서관 조성
평일 9~18시 도서관…이후 연중무휴 자율학습공간 운영
서울 마포구는 최근 복합공간 ‘마포나후 스페이스’를 개관했다. 스페이스 내 도서관 열람실 및 자율학습공간 [마포구 제공]
서울 마포구는 최근 복합공간 ‘마포나후 스페이스’를 개관했다. 스페이스 내 도서관 열람실 및 자율학습공간 [마포구 제공]

서울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도화동 호텔나루 1층에 자리한 일반 도서관에 자율학습공간·북카페·메타버스도서관을 합친 ‘마포나루 스페이스’를 개관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시설은 마포로1-24지구 도시정비형 재개발사업의 기부채납으로 마련돼 총면적 835.7㎡ 안에 4300여권의 장서를 갖춘 자료실과 140여석 규모의 자율학습공간(열람석),카페형 휴식공간으로 구성됐다.

도서관을 방문하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나 책을 읽을 수 있는 메타버스도서관과 영상전자도서관 기능도 갖췄으며 이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트북이나 태블릿도 무료로 빌려준다.

구는 도서관(자료실 및 열람실) 운영시간이 끝난 다음 도서관 문을 닫지 않고 청소년 등이 심야 시간대에도 자유롭게 공부할 수 있는 자율학습공간으로 개방한다.

도서관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는 도서 열람과 대출이 가능한 공간으로, 오후 6시부터 다음날 오전 6시까지는 자율학습공간으로 운영한다.

구는 특히 자율학습공간은 평일 심야 시간대는 물론 주말 및 공휴일도 운영해 주민 편의를 높일 계획이다. 주말과 공휴일은 오전 9시부터 다음날 오전 6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마포구립도서관 통합회원으로 가입하면 미성년자를 둔 학부모는 문자로 자녀의 입퇴실 시간을 확인할 수도 있다.

카페형 휴시공간도 연중무휴 이용 가능하고 메타버스도서관과 영상전자도서관은 마포나루 스페이스 홈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다.영상전자도서관에서는 각종 전자책 콘텐츠가 제공된다.

박강수 구청장은 “새로 개관한 마포나루 스페이스는 지역주민의 독서와 학습욕구를 충족시키는 동시에 청소년을 위한 자율학습공간으로 운영돼 ‘마포구 제1호 꿈의 공간’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임형찬기자
limh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