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시교육청,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표창 수여
상태바
인천시교육청,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표창 수여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3.09.03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교육청은 최근 올해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에 대한 표창장 수여식을 열었다. [인천시교육청 제공]
인천시교육청은 최근 올해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에 대한 표창장 수여식을 열었다. [인천시교육청 제공]

인천시교육청은 최근 올해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에 대한 표창장 수여식을 열었다고 3일 밝혔다.

교육청은 25건의 적극행정 사례를 대상으로 사전심사와 적극행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우수사례 9건을 선정하고, 해당 공적자 19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우수사례로 선정된 정책은 ▶전문대학의 우수 인프라를 활용해 장애학생에게 질 높은 직업교육과 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고등학교 졸업 이후 특수학교 전공과 과정을 관내 대학과 연계한 ‘인천 장애학생 대학형 전공과 운영 사업’ ▶개발지역 내 학교시설 및 교통인프라 부족 등으로 인한 원거리 통학 학생들의 통학여건 개선을 위해 친환경 통학차량을 도입한 ‘인천 학생성공버스 시범운영 사업’ ▶읽고 싶은 책이 도서관에 없을 경우 희망도서를 신청한 후 가까운 지역서점에서 빌리고, 서점으로 반납된 도서는 도서관 장서로 등록·활용해 지역서점 활성화를 유도한 ‘희망도서 서점 바로대출 서비스 사업’ 등 총 9건이다.

교육청은 우수사례의 발굴·전파를 통해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고자 지난 2021년부터 매년 상·하반기에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해 인사상 인센티브 등을 부여해오고 있다.

도성훈 교육감은 “적극행정 분야를 선도적으로 이끌어갈 수 있도록 면책제도 등을 활성화, 적극행정 공무원에 대한 보호와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