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은평구 사회적경제 제품, “라이브커머스로 만나요”
상태바
은평구 사회적경제 제품, “라이브커머스로 만나요”
  • 임형찬기자
  • 승인 2023.10.06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11일 이틀간 네이버쇼핑라이브에서 진행 예정
서울 은평구는 오는 10~11일 네이버쇼핑라이브 ‘은평구’ 채널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은평구 제공]
서울 은평구는 오는 10~11일 네이버쇼핑라이브 ‘은평구’ 채널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은평구 제공]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오는 10일과 11일 양일간 네이버쇼핑라이브를 통해 사회적경제기업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구와 네이버의 제휴로 개설한 ‘은평구’ 채널에서 진행한다.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우수 제품을 만나볼 수 있고 실시간 방송에서만 참여할 수 있는 구매인증,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된다.

컴퓨터나 모바일로 ‘네이버쇼핑라이브’에 접속해 채널명 ‘은평구’를 검색하면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

참여 기업은 ▲쓰담쓰담 협동조합 ▲다함 사회적협동조합 ▲유혜림디자인플레이하우스 ▲꿈꾸는친구들 협동조합 ▲스프링샤인 사회적협동조합 등 5곳이다.

10일 방송은 오후 5시 쓰담쓰담 협동조합이, 오후 7시 다함 사회적협동조합이 참여한다.

쓰담쓰담 협동조합의 ‘아이달리’ 필통과 지갑은 은평 마을 풍경과 빛깔을 담아냈으며 식물성 비건가죽으로 만들어 제로웨이스트 철학까지 갖췄다. 다함 사회적협동조합의 ‘블랙샌드 고양이 모래’는 커피박을 색다르게 활용한 제품으로 해초추출물과 옥수수전분을 더해 응고력을 높인 제품이다.

11일엔 오전 11시 유혜림디자인플레이하우스가, 오후 5시 30분에는 꿈꾸는친구들 협동조합이, 오후 7시 30분에 스프링샤인 사회적협동조합이 참여한다.

유혜림디자인플레이하우스의 ‘이응이’는 유아교구 브랜드로, 방송에서 문자와 캐릭터를 결합한 ‘한글·알파벳·숫자 자석세트와 블록세트’를 선보인다. 꿈꾸는친구들협동조합의 쌀로 만든 ‘한글빵’은 복숭아슈크림, 호두단팥, 무화과크림치즈 3가지 맛으로 구성돼 이번 방송을 통해 택배로 받아볼 수 있다. 스프링샤인사회적협동조합의 ‘바다숲 돗자리 및 보냉팩’은 발달장애인 짜욱작가의 해양보호생물 이야기를 담은 가을 소풍을 위한 필수품이다.

김미경 구청장은 “이번 사회적경제기업 라이브커머스 방송에 각 기업의 사회적 가치와 개성을 녹여낸 우수한 제품들을 선별해 선보인다”며 “대중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알려지는 기회가 돼 기업 홍보와 성장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임형찬기자
limh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