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덕대 총포광학과 '2023 지상군 페스티벌' 현장체험학습 성료
상태바
대덕대 총포광학과 '2023 지상군 페스티벌' 현장체험학습 성료
  • 정은모기자
  • 승인 2023.10.11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덕대학교 총포광학과가 충남 계룡대에서 개최된 2023 지상군 페스티벌에서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 [대덕대 제공]
대덕대학교 총포광학과가 충남 계룡대에서 개최된 2023 지상군 페스티벌에서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 [대덕대 제공]

대덕대학교(총장직무대리 이재열) 총포광학과는 최근 충남 계룡대에서 개최된 '2023 지상군 페스티벌'에서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2023 지상군 페스티벌은 육군이 주최하는 전군 최대규모의 군 문화 축제로, 이번 축제에서는 유·무인 복합전투체계 기동시범, 최신 전투 장비 전시 및 탑승체험, 서바이벌, 마일즈 사격체험 등 첨단과학기술이 적용된 여러 가지 체험 및 전시 프로그램과 육군 특별공연팀, 군악대 · 의장대 공연, 태권도 시범, 군사경찰 MC 퍼레이드 등 고품격 군 문화공연을 한자리에서 관람할 수 있었다.

이 날 2023 지상군 페스티벌에서는 총포광학과 1∼2학년 3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최신 전투장비와 다채로운 군 문화공연을 관람했다.

총포광학과 학생회장 2학년 전현주 학생은 “현재 육군에서 사용하고 있는 첨단 무기들을 직접 관람하고 체험하니 군사 무기 기술의 발전 정도를 실감할 수 있었고, 특히 VR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종류의 개인 화기들의 성능을 접해볼 수 있어서 총포광학과 학생으로써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박선화(총포광학과 학과장)교수는 “현재 교육과정에 최첨단 VR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다양한 무기체계의 실무기술에 대한 실감형 교육 콘텐츠를 개발 및 활용하고 있다”며, “이번 견학을 계기로 미래 무기체계의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대덕대학교 총포광학과는 각종 총기, 화포에 대한 실무교육과 첨단광학장비의 작동원리와 성능평가 및 운용, 정비에 대한 전문적이고 첨단화된 기술을 습득하여 총포광학 전문가를 양성하는 국내 유일 학과다.

특히 국방부 지원의 e-MU(e-Millitary University) 과정을 개설하여 졸업 후 부사관 근무 중 학사학위 취득도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총포광학과 졸업생은 충남대 기계공학과와 공주대 기계자동차공학부를 무시험으로 편입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최근 ‘이음 5G 기반 실감형 다자간 협업 군사훈련 시스템 개발 및 실증’(전담기관 : NIPA, 사업비 36억) 사업을 통해 다양한 무기체계 교육 과정에 최첨단 VR 프로그램을 도입·운영해 눈길을 끌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