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함양군, 명예군민 초청 행사 첫 개최 
상태바
함양군, 명예군민 초청 행사 첫 개최 
  • 함양/이채열 기자
  • 승인 2023.10.16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15일 양일간, 22명 명예군민과의 소통창구 마련
함양군이 22명의 명예군민을 초청,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함양군 제공]
함양군이 22명의 명예군민을 초청,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함양군 제공]

함양군은 관계 인구와의 교류 활성화를 통해 지역의 활력을 더하고자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양일간 명예군민 초청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명예군민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14일 오후 2시 환영식을 시작으로 상림, 지리산 조망공원, 서암정사, 개평마을, 남계서원 선비문화 등 관내 문화탐방 일정으로 진행됐다.

환영식장에서 도시민의 함양 정착 유도를 위한 귀농귀촌정책 보고와 함께 참석한 명예군민에게 휴대용 명예군민증을 전달해 관내 유료 관광시설 일부에 대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명예군민 또한 군민이라는 마음으로 함양 군민의 날인 오늘(14일), 처음으로 명예군민 초청 행사를 개최했다.”며 “오늘을 계기로 마음의 고향으로 함양을 더 깊이 새기고 많은 관심과 깊은 애정을 보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초청행사에 참석한 명예군민 A씨는 “그동안 함양을 방문한 것과는 다르게 더 깊이 함양을 알고 느낄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명예군민으로서 자부심을 느낄 수 있게 해줘서 감사하며, 일상으로 돌아가서도 함양 홍보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군은 올해 4월 명예군민 관련 조례를 개정해 군 기념행사, 축제 등 관내 주요행사 등에 초청하고 대봉산 모노레일, 관내 자연휴양림 등 관내 유료시설에 할인혜택을 부여하는 등 예우와 혜택을 구체화하여 명예군민의 위상 제고와 교류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