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관악구, ‘제11회 평생학습 체험수기 공모전’ 개최
상태바
관악구, ‘제11회 평생학습 체험수기 공모전’ 개최
  • 백인숙 기자
  • 승인 2023.11.07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까지 학습자·강사·기관담당자 대상으로 체험수기 공모
평생학습 체험수기 공모전 포스터.[관악구 제공]
평생학습 체험수기 공모전 포스터.[관악구 제공]

서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는 평생학습으로 성장한 주민들의 삶에 대한 이야기 ‘평생학습 체험수기’를 오는 22일까지 공모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평생학습으로 성장한 주민들의 긍정적인 삶의 변화를 많은 이들에게 알리고 이웃에게 용기를 주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공모 주제는 ▲관악구 평생학습에 참여하면서 성장한 자신의 이야기 ▲학습을 통해 생긴 기쁘고 행복한 삶의 이야기 ▲현장에서 느낀 보람과 감동 등에 관한 이야기다.

관악구평생학습관, 동 주민센터, 자치회관 등에서 운영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습자, 강사 또는 기관 담당자라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응모 방법은 A4 용지 3매 이내 분량의 체험수기와 참가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jmy0613@ga.go.kr) 또는 관악구평생학습관에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구 홈페이지(www.gwanak.go.kr)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는 심사를 통해 최우수 1명, 우수 3명, 장려 5명, 입선 5명 총 14명을 선발해 시상할 계획이다. 입상작은 오는 30일에 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활발한 평생학습이 이루어지고 있는 우리 관악구에서 펼쳐진 다양한 구민들의 이야기를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불어 성장하는 ‘으뜸교육 도시’로 발전하기 위해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 2일에 교육부가 주최하고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 ‘제20회 대한민국평생학습대상’에서 특별상(국회교육위원장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구는 생활 속 평생학습 실천으로 평생학습문화 확산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