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해시, 동해웰빙레포츠타운 부출입구 정비
상태바
동해시, 동해웰빙레포츠타운 부출입구 정비
  • 동해/이교항기자
  • 승인 2023.12.03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해시 제공]
[동해시 제공]

강원 동해시는 웰빙레포츠타운 내 부출입구를 정비한다고 3일 밝혔다. 

웰빙레포츠타운에는 지난 6월 말 개관한 청소년센터를 비롯한 축구장, 풋살구장, 족구장, 테니스장, 종합운동장, 하키장과 실내체육공간인 국민체육센터, 동해체육관 등이 입지해 있어 각종 체육행사 및 전지훈련 등을 위한 최적의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그러나, 현재 웰빙레포츠타운 부출입구의 경우 종합운동장 외부 트랙과 이어지는 구조로, 차량 진출입시 이 곳을 이용하는 시민에게 위협이 될 수 있어 안전사고는 물론 민원 발생 우려가 커 평소에는 진입을 통제하고 주요 행사 시에만 개방해 이용되고 있다.

이로 인해 진출입 시 병목현상 발생으로 교통 체증이 지속됨에 따라 지난 2016년 이를 개선하기 위해 후문 진입로가 개설되면서 부출입구 미사용으로 또 다른 활용방안이 제기돼 왔다.

이에 시는 우선 부출입구를 완전 폐쇄하기 위해 1억원의 사업비를 투입, 부지 성토(H=0.5~6m, V=2,880㎥), 전석 쌓기(H=1.5m, L=39m) 등 정비공사에 나서고 있다.

지난 1월 실시설계 용역 착수에 이어 9월까지 종합운동장 체육시설물에 대한 환경영향평가 협의를 마쳤으며, 공사는 내년 2월 준공을 목표로 지난달 착공, 현재 방진휀스 설치, 기존구조물 깨기 및 폐기물 반출 등의 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시는 정비 공사가 마무리 되는데로 관련부처의 생활체육시설 확충사업 공모 신청을 통해 체육공원 조성 등 다양한 방법을 강구해 최적의 부지 활용방안을 도출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동해/이교항기자 
leek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