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 동구, 여가부 ‘가족친화 인증기관’ 획득
상태바
인천 동구, 여가부 ‘가족친화 인증기관’ 획득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3.12.25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직장 조화에 모범 ‘3연속’ 재인증
[인천 동구 제공]
[인천 동구 제공]

인천 동구는 최근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 인증기관’에 3회 연속 재인증됐다고 25일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은 가정과 직장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직장에서 가족친화적인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이나 공공기관에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구는 지난 2015년 가족친화 인증을 최초로 취득했고 올해까지 3회 연속 재인증 받아 가족친화 인증기관 자격을 2026년까지 유지하게 됐다.

특히 ‘최고경영층 리더십’ 부문에서 만점을 받았다. 김찬진 구청장의 직원과의 소통, 구청 내 화목한 분위기 유지 등에서 최고점수를 받았다. 더불어 가족친화제도 실행, 가족친화경영 만족도, 가족친화제도 자체 점검 등 각 평가 부문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구는 직원들의 육아휴직 이용을 적극 독려하고, 복귀 때 승진과 일터에서 차별받지 않도록 배려하고 있다. 가족 휴양시설 지원과 문화 체험 지원, 건강검진 지원 등 일과 가정생활이 균형을 이루는 직장 환경 조성에 주력하고 있다.

김찬진 구청장은 “가정이 편안하고 행복해야 직장에서도 인정받고 즐겁게 일할 수 있다”며 “직원들이 일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구청 환경을 조성하고, 직원복지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