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2024 총선] 더불어민주당 이소영 의원 , 22대 총선 출마 선언
상태바
[2024 총선] 더불어민주당 이소영 의원 , 22대 총선 출마 선언
  • 과천/ 배진석기자
  • 승인 2024.02.27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힘 있는 재선의원 되어 의왕 · 과천 일류도시 만들 것”
더불어민주당 이소영 의원이 의왕시과천시 지역구 재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후보 제공]
더불어민주당 이소영 의원이 의왕시과천시 지역구 재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후보 제공]

더불어민주당 이소영 의원(의왕시·과천시)이 의왕시과천시 지역구 재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소영 의원은 27일 오전 의왕역 광장과 과천정부청사 인근에서 출마기자회견을 열고 “의왕·과천이 키운 대표 일꾼 이소영이 힘 있는 재선의원이 되어 의왕·과천 자부심을 더욱 높이겠다”며 출마 의지를 밝혔다.

이 의원은 ‘탄소중립기본법’ 제정을 포함, 2050년 탄소중립 선언 및 기후위기대응기금 신설 등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약속했던 여섯 가지 목표를 달성했으며, 김건희 여사 일가의 서울-양평고속도로 특혜의혹을 파헤치는 데 앞장서는 등 대한민국 대표 정치인으로 성장했다고 그간 의정활동에 대한 소회를 밝혔다.

또한 “전체 공무원 중 0.19%에 불과한 검사가 온 나라의 요직을 장악하고 검찰공화국을 만들더니, 이제는 입법부인 국회까지 검사로 채우려고 한다”며 “21 대 국회에서 쌓은 실력과 경험으로 정부 · 여당을 견제하고, 검사가 아닌 국민이 주인이 되는 대한민국을 되돌려 드리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지역에서는 ▲인동선·월판선·GTX-C 착공 ▲GTX-C 정차역에 의왕역 · 인덕원역 추가 포함 ▲위례 ~과천선 검토안에 문원역 추가 등 의왕·과천 철도사업을 진전시켰을 뿐 아니라 ▲내손 중·고 통합형 미래학교 ▲동안양변전소 옥내화 ▲지식정보타운 ‘LH 소통협의체’ 구성 등 주거·교통·안전·교육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발전을 위한 초석을 다졌음을 강조했다.

[전국매일신문] 과천/ 배진석기자 
baej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