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시민 모두 행복한 '남원 공동체' 형성"
상태바
"시민 모두 행복한 '남원 공동체' 형성"
  • 남원/ 오강식기자
  • 승인 2016.07.04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남원시(시장 이환주)는 최근 취임2주년 주요성과로 시민 모두가 더 행복한 남원공동체 만들기에 노력했고 지역화합과 안정적인 기반도 마련했으며 남원발전의 힘찬 도약을 이뤘다고 자체평가했다.
 이 시장은 6기 2년의 주요성과로 ▲남원관광 활성화 위한 성장 동력의 확보 ▲지역경제 활성화 발전토대 강화 ▲남원농업 경쟁력 올리기 ▲교육복지 만족도 높이기 ▲남원인의 자긍심 세우기로 요약했고 후반기는 크게 ▲문화관광 산업화를 통한 남원발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맞춤형복지 적극 실현 ▲시민소통 화합을 통한 지역공동체 활성화로 발전 동력 강화라고 발표했다.
 또 이 시장은 “시정 각 분야에서 우리의 땀과 노력이 결실을 맺어가며 붕정만리(鵬程萬里)남원을 만들어 가고 있다. 지금이 미래남원 주춧돌을 놓는 절호의 기회다. 민선 6기 후반기는 시민여러분과 함께 지금보다 훨씬 많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힘차게 가속페달을 밟으며 남원발전만을 위해 질주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한편 다양한 복지수요에 맞춰 읍면동에 맞춤형복지 전담팀을 설치하고 소외계층을 적극 발굴 지원한다. 시청사부지에 청소년수련관을 건립하고 도통동에 시립도서관 건축을 추진한다. 범죄예방과 시민안전을 위해 CCTV통합관제센터를 구축해서 남원안전 시스템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취임 2년의 주요성과를 바탕으로 후반기 주요사업을 강력하게 추진해 시민 모두가 더 행복한 남원공동체를 만들겠다. 민선 6기 후반기에도 변함없이 남원발전에 혼신의 힘을 다 하겠다”고 기자간담회를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