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군포시 대야지구도 공무원 투기의심
상태바
군포시 대야지구도 공무원 투기의심
  • 군포/ 이재후기자
  • 승인 2021.03.18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 대야미 공공주택지구 개발 예정부지에 시 전직, 현직 간부공무원이 사전에 토지를 매입했다는 투기의혹이 제시됐다. 사진은 묘목이 심어진 대야미지구 현장.
군포 대야미 공공주택지구 개발 예정부지에 시 전직, 현직 간부공무원이 사전에 토지를 매입했다는 투기의혹이 제시됐다. 사진은 묘목이 심어진 대야미지구 현장.

한국토지주택공사 직원들의 투기의혹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경기 군포시 대야미 공공주택지구 개발 예정부지에 시 전.현직간부 공무원이 사전에 토지를 매입한 것에 대해 부동산 투기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18일 군포시와 관계자들에 따르면 시 간부 공무원 A모씨가 지난 2016년 9월 자신의 지인 4명과 함께 공동 명의로 둔대동 149-1일원 2235㎡ 규모의 토지를 14억8000만원에 매입했으며 매입  당시 A씨는 시 지구단위팀장으로 근무했다.

A씨가 매입한 부지는 1년이 채 지나지 않아 2017년 8월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해당 부지를 포함한 둔대동·속달동·대야미동 일원 62만1834㎡ 부지에 대야미 공공주택지구를 조성하겠다는 내용을 담아 국토교통부에 공공주택지구 지정을 제안했으며 이후 2018년 7월 국토부는 해당 일대를 공공주택지구로 지정했다.

군포시 간부공무원의 투기의혹이 제기된 대야미 공공주택지구 개발 예정부지 현장.

또 2019년 12월 지구계획 승인 절차까지 마무리했으며 이후 최근까지 토지 보상 작업이 이뤄졌으며 조만간 공사 착공을 앞두고 있다.

이로 인해 A씨와 함께 공동소유자들은 지난해 토지 보상을 통해 수억여원의 차액을 남긴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두고 당시 개발 관련 부서에 근무하던 A씨가 개발 계획 정보를 사전에 입수해 토지를 매입한 것 아니냐는 의혹이 일고 있다. 

더욱이 A씨는 관련부지를 본인이 아닌 자신의 배우자 명의로 토지를 매입했으며, 이후 두 달 뒤 등기와 함께 토지 공동매입자가 은행으로부터 8억4000만원의 대출까지 받은 것으로 확인돼 투기 의혹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대해 A씨는 "전원에서 집을 짓고 살기 위해 지인들과 함께 토지를 공동했으며 사전정보를 입수하거나 투기를 목적으로 매입한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군포/이재후기자
goodnew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