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김경수 유죄에 靑 "입장 없다"…이재명·이낙연 "대법원 판결 아쉽다"
상태바
김경수 유죄에 靑 "입장 없다"…이재명·이낙연 "대법원 판결 아쉽다"
  • 이신우기자
  • 승인 2021.07.21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 [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 [청와대 제공]

청와대는 21일 김경수 경남지사가 '드루킹 댓글 조작' 혐의로 기소된 것과 관련, "청와대의 입장은 없다"고 밝혔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이날 서면 질의응답을 통해 '선고 결과가 문재인 대통령에게도 보고됐나', '문 대통령이 이번 판결에 대해 언급한 것이 있나' 등의 질문에 "확인해 줄 수 없다"고만 답했다.

더불어민주당은 논평을 통해 "아쉬움이 크다. 그럼에도 대법원의 판결을 존중한다"며 "경남도정의 공백과 차질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경기도 제공]
이재명 경기도지사 [경기도 제공]

여권의 대권주자 이재명 경기지사는 이나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2심에서는 1심과 달리 혐의 중 일부만 유죄 판결이 나왔기 때문에 좋은 소식을 기대하고 있었는데, 예상하지 못한 결과"라며 "참으로 유감스럽다"고 말했다.

이어 "같은 당의 동지로서 이런저런 고민을 함께 나눠왔는데 너무도 안타깝다"며 "힘겨운 시간 잘 견뎌내시고 예의 그 선한 미소로 다시 우리 곁으로 돌아오시리라 믿는다"고 덧붙였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 [의원실 제공]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 [의원실 제공]

또 다른 대권주자 이낙연 전 대표도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심경을 남겼다.

이 전 대표는 "진실을 밝히려는 김 지사님의 노력이 받아들여지지 않았다"며 "대법원의 판결이 몹시 아쉽다"고 말했다.

이어 "2017년 대선은 누가봐도 문재인 후보의 승리가 예견됐던 선거"라며 "문재인 캠프가 불법적 방식을 동원해야 할 이유도, 의지도 전혀 없었던 선거"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김 지사의 '진실은 아무리 멀리 던져도 제 자리로 돌아온다'는 진정을 믿는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