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핫플레이스275] 남해대교 “어게인 1973”…추억·힐링·액티비티로 명성 되찾는다
상태바
[핫플레이스275] 남해대교 “어게인 1973”…추억·힐링·액티비티로 명성 되찾는다
  • 남해/ 박종봉기자
  • 승인 2021.09.08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군, 남해대교 관광자원화 사업 기본·실시계획용역 본격 추진
남해대교 조감도. [남해군 제공]
남해대교 조감도. [남해군 제공]

경남 남해대교가 추억과 힐링, 액티비티한 체험공간으로 다시 태어난다.

1973년 국내 최초, 아시아 최대라는 타이틀을 달고 개통한 남해대교는 남해군을 섬에서 육지화 시킨 교량이기도 하면서 남해군민들에게는 집으로 들어가는 ‘빨간 대문’이자, 많은 이들에게 꼭 방문하고 싶은 국민 관광지로 각광을 받아 왔지만 노후화로 한해 관리비만 5억 원에 달하고 있다.

또한 창선·삼천포대교와 노량대교가 건설되면서 교통 분담률은 11.2%까지 떨어졌다.

군은 남해대교의 역사적 가치와 정서적 위상을 회복하고자 지난 2019년부터 남해대교 관광자원화 사업을 추진했다.

2021년 상반기 국토교통부의 해안 및 내륙권 발전 사업에 반영됨으로써 오는 2025년까지 총사업비 190억 원이 투입되는 성과를 거뒀다.

군은 남해대교 관광자원화 사업의 첫 단계로 기본 및 실시계획에 돌입한다.

기본 및 실시계획 용역사 선정 과정에서는 국내 유수의 용역사가 대거 참가했으며, 지난 8월 한국종합기술이 우선협상대상자로 최종 선정됐다.

한국종합기술은 보물섬 남해문 열다라는 슬로건으로▲노량마을 활성화▲주탑 상부를 오르내리는 전국 유일의 경험을 제공할 남해대교 제1주탑 전망대와 액티비티▲주탑 하부 캡슐바이크 및 해상카페, 경관폭포▲교량 상부의 공원화 및 오토셔틀 운행▲노량항 워터프론트 조성▲짚라인 등을 제안했다.

장충남 군수는 “남해대교는 남해군 관광산업의 성장을 이끌어낸 소중한 지역자원”이라며 “국민의 추억을 담고 있는 남해대교의 새로운 태동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남해/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