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랜드산림힐링재단, 코로나19속 청소년들에 쉼·힐링 기회 제공
상태바
강원랜드산림힐링재단, 코로나19속 청소년들에 쉼·힐링 기회 제공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1.12.14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힐링원 전경. [강원랜드 제공]
하이힐링원 전경. [강원랜드 제공]

강원랜드산림힐링재단 하이힐링원이 올해 4508명에게 쉼과 힐링의 기회를 제공하며 코로나19 속에서도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행위중독예방 프로그램 지원 및 운영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최근 강원도 청소년활동진흥센터의 ‘2021년 강원도 청소년활동 실태 및 요구조사’에 따르면 아동청소년들이 코로나19 기간 중 집에서 가장 많이 한 활동이 유튜브 시청 37%, 게임 31%, 인터넷 19% 순으로 나타나고 있다.

하이힐링원은 이렇게 게임, 인터넷 과몰입 등의 행위중독의 위험성에 노출돼 있는 아동청소년을 위해 지난 2019년부터 1박 2일의 행위중독 예방프로그램을 무료로 진행하며 현재까지 1만 1591명이 참가했다.

행위중독예방 프로그램은 중독 인식 교육을 놀이와 미션게임 형태로 개발한 것으로 여기에는 산림을 이용한 치유 활동과 함께 인문예술 치유를 통해 몸과 마음을 환기 시키는 프로그램을 계절에 따라 다양하게 구성해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하이힐링원은 성인(기업단체) 대상 힐링프로그램도 운영하며 국민 심신안정과 건강회복에 기여하고 있다.

이와함께 하이힐링원은 코로나19 상황에 맞춘 가족형 오프라인 비대면 프로그램인 행위중독예방 어플형 프로그램 ‘도전중독타파’를 개발해 지난달 특허청으로부터 ‘행위중독예방 학습 스마트기기 및 제공방법’에 대한 특허를 받았으며 많은 참여자들로부터 만족도와 효과성에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