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배우 박보영 '유퀴즈' 등장 예고, 나이 프로필 궁금증
상태바
배우 박보영 '유퀴즈' 등장 예고, 나이 프로필 궁금증
  • 박문수 기자
  • 승인 2022.04.27 2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우 박보영 '유퀴즈' 등장 예고, 나이 프로필 궁금증(사진=tvN)
배우 박보영 '유퀴즈' 등장 예고, 나이 프로필 궁금증(사진=tvN)

배우 박보영이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한다.

27일 방송되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는 일기를 쓰고, 일기를 요청하고, 일기를 번역하는 자기님들과의 사람 여행을 떠나는 모습이 그려진다.

이날 먼저 17년째 새를 찾아다니며 ‘탐조 일기’를 쓰는 새덕후 김어진 자기님이 방문한다. 11살 때부터 오로지 새만 관찰해온 자기님은 탐조를 하며 알게 된 새들의 특별한 습성부터 60일간의 생태통로 관찰기까지, 새에 대한 모든 것을 들려준다. 컴퓨터의 새 이름 폴더에서만 보던 직박구리와 흰머리오목눈이 등의 영상을 찍기 위한 눈물겨운 잠복기도 재미를 더할 전망이다.

조선시대 288년 역사가 담긴 ‘승정원일기’를 우리말로 풀어내는 한국고전번역원 정영미 자기님과의 담소도 계속된다.

자기님은 조선왕조실록의 5배에 달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역사 기록인 ‘승정원일기’ 내용을 상세하게 풀어내 현장을 몰입하게 했다고. 밤낮없이 일하는 영조, 이순신 장군의 유언인 “나의 죽음을 적에게 알리지 말라” 등 세상에 알려지지 않았던 조선 왕실 속 비하인드가 공개된다.

길 위에서 만난 승객들의 편지를 싣고 달리는 택시 기사 명업식 자기님의 이야기도 이어진다. 지난 2019년 택시 뒷좌석에 노트 한 권을 마련한 이후 지금까지 약 2,200명의 승객이 편지를 남겼고, 이름 모를 누군가의 글귀는 읽는 이들에게 위로와 용기를 건네고 있다고. 명치가 아파 출근하기 싫은 회사원의 일기, 사랑에 빠진 승객의 일기를 포함해 택시 안 노트에 쓰인 인생의 희로애락이 전해진다.

배우 박보영을 알아가는 시간도 마련된다. 평소 일기를 열심히 쓰는 배우로 유명한 박보영은 처음 일기를 쓴 계기, 일기에 적어 내려간 다양한 사연들과 함께 비밀금고에 소중히 간직해 둔 일기장을 최초로 공개한다. 그뿐만 아니라 본인이 출연한 영화의 관객 반응을 보러 화장실에 숨어있던 일화를 솔직하게 전하며 배우이자 인간 박보영의 솔직 담백한 면모를 보여줬다고 해 궁금증을 더한다.

한편 ‘유퀴즈’는 27일 오후 8시 40분에 방송된다.

이하 배우 박보영 프로필

소속사

BH엔터테인먼트

학력

단국대학교 연극영화학

데뷔

2006년 EBS 드라마 '비밀의 교정'

수상

2018년 제23회 소비자의 날 문화연예 시상식 관객이 뽑은 올해의 배우 부문

2017년 제8회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

경력

2015.09 관세청 홍보대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