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전문의 칼럼] 코 모양 개선에 필러, 충분한 상담 후 진행해야
상태바
[전문의 칼럼] 코 모양 개선에 필러, 충분한 상담 후 진행해야
  • 전국매일신문
  • 승인 2022.09.26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정진 부산 고운얼굴의원 원장

코의 크기와 모양, 코끝의 모양 등은 인상의 분위기나 이미지에 많은 영향을 끼친다. 특히 낮은 콧대나 뭉툭한 코, 내려앉은 코 끝 등은 부어보이거나 둔한 인상을 주기도 해 이런 경우 이미지 개선을 이유로 오똑하고 날렵한 코 라인으로 변화를 꾀하기도 한다.

코 모양에 변화를 줄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비교적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은 대표적으로 코필러가 있다. 이는 히알루론산 제품을 이용해 볼륨을 증가시키는 방식의 시술이라면 와이코나 하이코는 실을 이용하여 진행하는 방식으로 차이가 있다.

와이코의 경우 콧대의 높이와 함께 코끝의 모양도 개선할 수 있으며 사람마다 다른 코의 길이 또한 맞춤으로 잡아 주어 교정할 수 있으며 두 가지 타입의 돌기가 있는 실을 이용하기 때문에 낮은 코끝을 강한 힘으로 들어올려 교정하고 비교적 긴 기간 유지된다는 특징이 있다.

그러나 시술을 진행하기 전에는 반드시 개인의 코모양이나 피부의 상태, 얼굴과의 전체적인 조화를 함께 고려하여 신중하게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특히 시술 부작용의 최소화 등을 위하여 의료진을 통한 꼼꼼한 진단과 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무엇보다 시술 이후에는 무리한 운동이나 시술 부위에 자극을 주지 않는 것이 좋으며, 시술 후 열흘간은 온도차가 큰 찜질방이나 사우나 등의 이용을 피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전국매일신문 칼럼] 강정진 부산 고운얼굴의원 원장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