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김성 장흥군수 ‘2023 한국의 최고 경영대상’ 수상
상태바
김성 장흥군수 ‘2023 한국의 최고 경영대상’ 수상
  • 장흥/ 이명호기자
  • 승인 2023.07.06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단 분양률 80% 가까이 끌어 올려
국제 슬로시티 지위 회복 기여
무산김 국제 친환경 인증 획득
전남 장흥군은 김성 군수가 ‘2023 한국의 최고 경영대상’ 리더십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장흥군 제공] 
전남 장흥군은 김성 군수가 ‘2023 한국의 최고 경영대상’ 리더십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장흥군 제공] 

전남 장흥군은 김성 군수가 ‘2023 한국의 최고 경영대상’ 리더십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김 군수는 2023년을 ‘문화·예술·관광의 르네상스 원년’으로 선포했다.

‘관광객 500만 명 시대 개막’ 공약을 달성하기 위한 사전 포석으로 지역이 가진 역사와 문화, 치유의 관광 자원을 잘 엮어 방문객 수를 늘릴 계획이다.

지난해부터는 연이은 투자협약으로 장흥바이오식품산단 분양률 80% 달성에 청신호를 켰다.

그는 산단 분양활성화로 인구증가와 일자리창출에 성과를 내겠다는 방침이다.

또 예산 7000억 원 시대를 열어 군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루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올해 초에는 국립 ‘전남호국원’ 타당성 용역비를 확보해 유치전에서 한 발 앞서갔다.

군은 관산읍 삼산간척지에는 1조 5천억 원 전국 최대 규모 최첨단 블루에너지 스마트 팜 조성을 계획하고 있다.

이를 위한 첫걸음으로 국내 굴지 기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6차 산업의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9년만에 국제슬로시티 지위를 회복하고, 올해는 장흥 무산김의 ASC-MSC 국제인증을 통해 청정하고 살기 좋은 지역 역량을 과시했다.

[전국매일신문] 장흥/ 이명호기자
LM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