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목포시의회 관광경제위원회 '악취문제' 해결 온힘
상태바
목포시의회 관광경제위원회 '악취문제' 해결 온힘
  • 권상용기자
  • 승인 2023.08.24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냄새 유발 시설 현장점검
[목포시의회 제공]
[목포시의회 제공]

전남 목포시의회 관광경제위원회가 23일 관내 냄새유발 시설에 대한 점검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위원회는 관내 냄새 유발 시설의 악취관리 실태를 확인하고 인근 지자체에서 발생해 시에 피해를 주는 악취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모색했다.

또 북항수질관리과 시설물 점검을 시작으로 대양산단 인근 도축장(오성식품), 환경시설관리사무소의 음식물자원화시설과 위생매립장, 그리고 남해수질관리과의 남악공공하수처리장를 방문했다.

활동 중 위원들은 냄새 유발시설에 냄새 측정도구 미 설치와 일부 시설에서의 밀폐상태 불량을 지적하며 개선을 요구했으며 이에 집행부에서는 냄새 측정도구의 설치를 적극 검토하고 밀폐상태가 불량한 시설물에 대해서는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타 지역발 악취민원에 대해서는 악취유발 지역 자치단체에 지속적인 협조 요청과 악취민원에 대한 해결방안 중 하나로 주요민원지점에서 공기포집으로 악취물질에 대한 과학적 조사를 추진 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을 하겠다고 덧붙였다.

김관호 위원장은 “해마다 되풀이 되는 악취문제로 시민들께서 고통받고 있지만 이에 대한 대응이 미흡했던 것 같다”며 “근본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 집행부와 유기적으로 소통하며 의회차원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권상용기자
ks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