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송파구 ‘보육교직원 직무역량강화교육’ 실시
상태바
송파구 ‘보육교직원 직무역량강화교육’ 실시
  • 박창복기자
  • 승인 2023.09.27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육교직원 힐링콘서트에 참석한 서강석 구청장. [송파구 제공]
보육교직원 힐링콘서트에 참석한 서강석 구청장. [송파구 제공]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내달 송파구민회관에서 총 5회에 걸쳐 관내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직무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보육현장에서 아이들에 대한 사명감으로 일하는 2000여명의 관내 어린이집 보육교사들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안전하고 질 높은 보육환경을 조성하려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교육은 보육교직원의 사기를 진작하고 역량을 강화하고자 힐링을 주는 예술공연과 직무 전문성을 높이는 전문 강사의 강연으로 구성되었으며 내달 4~5일과 10~12일 닷새간에 걸쳐 총 5회로 진행된다.

이번 강연들은 더 좋은 보육교사가 되기 위한 아이기질 테스트, 스트레스 관리법, 상담의 기술, 이미지 코칭, 건강지도 등 전문가의 노하우를 담은 양질의 강의들로 엄선되어 교사들의 전문성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 밖에도, 구는 행복한 보육환경 조성을 목표로 보육교직원 처우개선을 위한 장기재직휴가비 등 다양한 복리후생 지원사업을 추진하여 ‘아이를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도시 송파’를 만들어 가고 있다.

서강석 구청장은 “보육교사들은 교육 현장에서 높은 사명감을 갖고 최고의 스승인 어버이와 같은 중요한 역할을 하고 계시다”며 “경청의 자세로 보육교직원의 처우를 현실성 있는 수준으로 개선하여 모두가 행복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