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부산시, '제1기 청년정책 홍보 서포터즈' 30명 모집
상태바
부산시, '제1기 청년정책 홍보 서포터즈' 30명 모집
  • 부산/이채열 기자
  • 승인 2024.04.07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활동비 지급, 정책현장 탐방, 역량 강화 아카데미 등 참여
부산시가 청년 정책을 홍보할 '제1기 청년정책 홍보 서포터즈'를 모집한다.[부산시 제공]
부산시가 청년 정책을 홍보할 '제1기 청년정책 홍보 서포터즈'를 모집한다.[부산시 제공]

부산시가 8일부터 28일까지 청년의 눈높이로 청년 감수성에 맞는 청년 정책을 홍보하기 위한 '제1기 청년정책 홍보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서포터즈는 청년정책과 홍보 활동에 관심 있는 18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서류심사를 거쳐 30명을 선발한다. 
 
일자리·창업, 주거, 교육, 문화·복지, 활력·참여·성장 등 분야별 청년정책을 블로그, 사회관계망(SNS)을 통해 홍보하거나 각종 청년 행사 참여, 청년 공간 방문 소감, 관련기관 담당자 인터뷰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활동이 가능하다.

활동기간은 오는 5월부터 11월까지 약 7개월간이다. 참여자에게는 개인별 활동비 및 청년활동 마일리지가 제공되며, 청년정책 현장 탐방, 역량 강화 아카데미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 모두에게 활동비 20만 원과 홍보실적에 따라 ‘청년활동 마일리지’도 함께 지원한다. ‘청년활동 마일리지’는 올해 처음 도입했다.
 
신청 방법, 추진 일정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청년센터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정은 시 청년산학정책관은 “기관별로 다양한 청년정책을 추진하고 있으나, 잘 몰라서, 혹은 신청 시기를 놓쳐 지원받지 못하는 일이 생기지 않도록 청년정책 홍보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라며, “특히, 올해는 인공지능(AI) 기반 맞춤형 청년정책 검색서비스를 구축하고, 사전 문자 안내 서비스 제공 확대 등 보다 다양한 새로운 홍보 전략을 구상하고 있으니 청년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