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부산시, 26개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 열어
상태바
부산시, 26개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 열어
  • 부산/이채열 기자
  • 승인 2024.04.12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인재 맞춤형 채용정보 제공...취업전략, 채용요강 등
부산시가 지역인재 채용을 위해 26개 공공기관이 참여하는 합동채용설명회가 12일 시청 대강당에서 열렸다.[부산시 제공]
부산시가 지역인재 채용을 위해 26개 공공기관이 참여하는 합동채용설명회가 12일 시청 대강당에서 열렸다.[부산시 제공]

지역인재 채용을 위한 부산 지역 26개 공공기관이 합동채용설명회가 열렸다.

부산시는 12일 오후 2시 시청 대강당에서 '부산혁신도시와 함께하는 '2024 지역인재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를 개최했다.
 
부산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뿐 아니라 시 산하 공공기관, 금융 및 유관기관까지 참여 범위를 확대해 총 26개 기관이 채용계획을 안내하는 대규모 설명회로 개최됐다.

이번 설명회는 부산지역 공공기관 채용정보 제공을 위해 마련됐으며, 사전 행사와 본행사인 채용설명회로 진행됐다.
 
사전 행사는 오후 1시 30분부터 ▲시 산하기관인 ‘부산교통공사, 부산도시공사 인사담당자와의 토크콘서트’ 등으로 진행됐다. 본행사는 오후 2시부터 ▲인기 유튜버 ‘면접왕 이형’의 2024년 취업전략(취업 준비의 우선순위) ▲한국남부발전(주), 한국자산관리공사, 기술보증기금 인사담당자들의 채용 요강 안내 ▲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남부발전(주), 주택도시보증공사 신입직원 취업성공기를 소개하는 지역인재 취업사례 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채용설명회와 별도로 취업준비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채용상담 공간(부스), 모의면접장, 대학공동지원관 등도 운영했다.
 
특히, 올해는 부산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지역인재 채용, 청년인턴제도, 공공기관 장애인 고용지원 제도 등 정책홍보 부스를 별도로 운영해 취업준비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책 등을 안내했다.

김성조 시 금융창업정책관은 “부산시는 이전공공기관 등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지역인재가 부산에서 취업해 정착하는 선순환을 만들 수 있도록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부산혁신도시는 해양·금융·영화 영상 분야에서 지역산업 성장의 거점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이전공공기관들은 지역대학과의 연구‧협력, 지역인재 채용, 기관-대학 협력 교육(오픈캠퍼스) 등 지역인재 양성에도 다양하게 기여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