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윤석열, 후쿠시마 오염수 해양방출 분명한 입장 밝혀야"
상태바
이재명 "윤석열, 후쿠시마 오염수 해양방출 분명한 입장 밝혀야"
  • 한영민기자
  • 승인 2021.07.07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경기도 제공]
이재명 경기도지사 [경기도 제공]

이재명 경기지사는 7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게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해양 방출에 대한 분명한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 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윤 전 총장이 최근 "일본 정부와 우리 정부가 각국과 협력하여 투명하게 진행해야 한다”, “과거에는 크게 문제를 안 삼았고 정치적인 차원에서 볼 문제가 아니다”라고 발언한 것을 언급하며 이같이 밝혔다.

윤 전 총장의 발언에 대해 이 지사는 "일본 극우 세력의 주장, 이를 대변하는 일본정부 논리와 다르지 않다"며 "정치적인 차원에서 볼 문제는 아니라는 것은 오염수 해양 방류 위험성을 말하는 사람들이 정치적 목적으로 주장하고 있다는 말로 해석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 "일본 정부에는 비판적인 말 한마디 안하면서 우리 국민 대다수의 주장을 정치적인 발언으로 몰아가서는 안 될 것"이라고 꼬집었다.

특히 '후쿠시마 사고도 일본의 어떤 지방에 관한 문제'라고 언급한 것과 관련 "원전 사고의 가공할 파급력에 대한 최소한의 이해가 없는 것은 아닌지 우려스럽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일본이 방사능 오염수 방류를 예고한 2023년까지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며 "국제사회와 긴밀하고 빠른 협력으로 일본의 결정을 철회하도록 해야 한다.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의 위험성을 객관적으로 검증해야 한다"며 윤 전 총장의 분명한 입장 표명을 촉구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