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재명 "조선일보 인터뷰 왜곡보도"
상태바
이재명 "조선일보 인터뷰 왜곡보도"
  • 한영민기자
  • 승인 2021.08.24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프 대변인단 "여야 극렬 지지층에 원론적 입장"
이재명 경기도지사 [경기도 제공]
이재명 경기도지사 [경기도 제공]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는 24일 보도된 조선일보와의 인터뷰 기사와 관련 "왜곡 보도"라며 반박했다.

이 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분열 책동하는 왜곡 보도에 부화뇌동할까? 왜곡보도 근절에 함께 나설까?'라는 글을 통해 캠프 대변인단의 반박문을 함께 실었다.

조선일보는 이 지사와의 인터뷰 기사를 "강성 친문 묻자 '시끄럽고 지저분, 변수 안돼'"라는 제목으로 보도했다. 사진은 수정전 편집본. [아이서퍼 조선일보 지면 캡처]
조선일보는 이 지사와의 인터뷰 기사를 "강성 친문 묻자 '시끄럽고 지저분, 변수 안돼'"라는 제목으로 보도했다. 사진은 수정전 편집본. [조선일보 지면 캡처]

이날 조선일보는 이 지사와의 인터뷰 기사를 "강성 친문 묻자 '시끄럽고 지저분, 변수 안돼'"라는 제목으로 보도했다.

이에 대해 대변인단은 "사실과 다른 부분이 보도됐다"며 "후보의 '요란하고 시끄럽고 지저분하게 된다'는 인터뷰 발언은 대선판을 '요란하고 시끄럽게 지저분하게 하는' 여야 극렬 지지층에 대한 원론적 입장이었다"고 즉각 해명했다.

[이재명 페이스북 캡처]
[이재명 페이스북 캡처]

캠프는 인터뷰 원문도 함께 공개 했다.

이 원문에서 이 지사는 "예를 들면 야당에도 태극기 부대 때문에 골치 아프지 않습니까. 또 우리 민주당 진영 안에도 폭력적 언행, 또는 부당한 행동, 눈살 찌푸리는 행동으로 진영 전체 경쟁력을 깎아먹는 요소들이 또 있죠"라고 말했다.

이어 "요란하고 시끄럽고 지저분하게 되긴 한데 그게 저는 판세에 크게 영향을 주진 않는다고 보고요"라고 말했다.

한편 해당 인터뷰 기사는 현재 인터넷판에서는 제목이 수정된 상태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