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핫플레이스 210] 서산시 "역사를 품은 해미 천주교 순례길 걸어보세요"
상태바
[핫플레이스 210] 서산시 "역사를 품은 해미 천주교 순례길 걸어보세요"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21.03.17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억 투입...11.3km 정비 완료
충남 서산시 해미면 산수저수지 위치한 천주교순례길 조성 완료모습.  [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 해미면 산수저수지 위치한 천주교순례길 조성 완료모습. [서산시 제공]

[전국은 지금 - 핫플레이스 210]
해미 천주교 순례길

충남 서산시가 약 11.3km의 해미 천주교 순례길 정비사업을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순례길은 순교터로 가는 마지막 순례길로 온갖 번뇌를 숭고한 의지로 승화시킨 의미있는 곳이다.

교황청은 이곳을 거쳐 순교한 신자들의 유해가 보존돼 있는 해미순교성지를 지난해 11월 국제성지로 지정했다. 선포일은 지난 1일이다.

시는 지난 2016년부터 프란치스코 교황방문 기념 사업 일환으로 총사업비 24억원을 들여 해미 순례길에 대한 정비사업을 진행해왔다.

노선 계획부터 해미순교성지 관계자와 협의해 추진했으며 당시 압송로로 추정되는 경로 11.3Km를 선정해 탐방객들이 역사를 느끼며 걸을 수 있도록 정비했다.

특히 산수저수지의 1.5km 구간은 수몰된 압송로 옆으로 소나무숲길을 따라 걸을 수 있도록 조성해 순례길의 백미로 꼽힌다.

중간중간 쉼터와 조형물, 이야기 안내판 등을 설치해 의미를 알 수 있게 했으며 성지순례하는 방문객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시 관계자는 “해미순교성지 국제성지 지정은 서산시의 큰 낭보”라며 “종교관광 콘텐츠를 접목한 지역관광 활성화를 통해 시의 숭고한 역사도 잊혀지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서산/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