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재명, 윤석열 '저출산=페미니즘' 발언에 "완벽한 무지함 드러내"
상태바
이재명, 윤석열 '저출산=페미니즘' 발언에 "완벽한 무지함 드러내"
  • 한영민기자
  • 승인 2021.08.05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경기도 제공]
이재명 경기도지사 [경기도 제공]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는 5일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겨냥해 "여성과 청년의 현실에 대한 완벽한 무지를 또 드러냈다"고 저격했다.

이 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저출생 문제? 성평등 수준을 높이는 것이 정치의 역할'이라는 글을 올려 "저출생의 원인으로 페미니즘을 지목한 윤 전 총장의 현실 진단과 인식이 상당히 우려스럽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여성과 청년의 현실에 대한 완벽한 무지를 또 드러냈다"며 "저출생 정책에서도 ‘성평등’은 중요한 가치로 꼽힌다"고 덧붙였다.

또한 "여성들이 출산과 육아로 일을 포기하지 않을 성평등한 환경을 만드는 것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라며 "제4차 저출산․고령사회 기본계획에서도 ‘성평등 구현’을 앞세우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지사는 출생률 저하에 대해 "여성의 성평등 의식이 높아서가 아니다. 사회 전반의 성평등 수준이 뒷받침 못하기 때문"이라고 꼬집었다.

이와 관련 정치권이 해야 할 역할은 "노동 시장 내의 성차별 완화, 가족 내 성평등 수준 향상, 출산 양육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적어도 대통령 후보라면 저출생의 원인을 엉뚱한 곳으로 돌릴 게 아니라 각자의 삶을 선택하고 살아갈 청년들의 권리를 존중해야 한다. 그것이 기본 소양이자 최소한의 예의"라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